본문으로 바로가기

연기력도 좋고 외모와 몸매까지 좋은 배우 그는 바로 공효진이다. 최근에는 영화 가장보통의연애와 함께 현재 방영중인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으로 인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여기에다가 그녀가 운영하고 있다는 쇼핑몰까지 더 해지고 있는데 그리하여 그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였다.

우선 그녀는 1999년도에 영화 여고괴담 2를 통하여 배우로 데뷔하였다. 이후 드라마 화려한 시절, 네 멋대로 해라를 통해 주목 받기 시작하더니 드라마 파스타와 최고의 사랑에서 러블리한 연기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게 되는데 이때 당시 얻은 별명이 공블리라고 한다. 주로 공블리처럼 착하고 순진한 캐릭터를 연기하는 경우도 많은데 그중에서도 악역에게 당하는 연기가 시청자들을 몰입하게 만드는 매력을 지니고 있다.

 

그 외에도 공효진이 참여한 드라마는 여러 작품이 있는데 "주군의 태양", "괜찮아 사랑이야", "프로듀사", "질투의 화신" 이런 작품들을 보면 느끼는 것이 있을 것이다. 전부 시청률이 잘나왔고 흥행했던 작품들이다. 공효진이 드라마하는 작품마다 대박을 터트리기에 한쪽에서는 그녀가 드라마 시나리오를 보는 선구안이 굉장히 높다고 한다.

 

여기에다가 현재 강하늘과 함께 촬영하고 있는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까지. 물론 동백꽃도 현재 수목드라마 중에서 가장 높은 시청률인 13.4%를 자랑하고 있다. 참고로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에서 공효진은 동백 역할을 맡아 주연으로 연기하고 있다. 지금이야 이렇게 배우쪽에선 아주 인지도 높은 자리에 있는데 배우로 데뷔하기전에는 유학도 다녀오고 모델로 활동한 경험까지 있다고 한다.

 

과거 이야기 이지만 그녀는 어릴중학교 3학년 때 동생과 엄마와 함께 호주 브리즈번으로 유학을 간적이 있다고 한다. 그렇지만 우리나라가 IMF 외환 위기가 터지자 어쩔 수 없이 한국으로 귀국했었고 그 이후에 공효진은 90년대 후반 한창 유행하던 패션잡지에서 모델로 활동했었다.

그 때문인지 평소에 연기력도 연기력이지만 옷잘입는 패셔니스타로서도 이름을 알리고 있는데 원래 모델 출신인 부분도 있지만 키도 172cm로 큰편인지라 그렇기에 공효진 몸매 역시 어쩔 수 없이 돋보이는 매력으로 보여진다. 더불어 여배우라면 늘 달고다니는 성형 카테고리. 공효진 역시 성형했을까? 라며 사람들이 궁금해하는데 사실 지금 모습과 어릴적 모습이 굉장히 흡사하고 어디에서도 언급 된 바가 없기에 근거가 없는 부분이다.

 

앞서 패션쪽으로도 유명하다고 말했는데 공효진이 쇼핑몰을 운영한다고 하는데 논란이 있다고 한다. 우선 공효진 쇼핑몰 이름은 슈퍼 매직 팩토리라고 업사이클링 브랜드를 런칭했는데 퀄리티 대비 턱없이 비싼 가격으로 논란이 있었던 것이다.

더불어 이를 홍보하기 위해 공효진은 인스타그램에 89,000원 짜리 휴대폰 케이스 사진을 올리자 사람들이 비싸다는 댓글을 달았고 여기에 그녀는 "싼건 비지떡이에요" 라며 답변을 달아 논란이 생겼던 일이 있었다. 다만 일부에선 모두 수작업으로 이루어지는 부분이라 가격대가 높게 형성 될 수 밖에 없다는 얘기도 있다.

 

마지막으로 궁금해 하는 부분은 공효진 결혼이다. 사실 그녀도 세월이 흘러 가기에 이를 토대로 이런 키워드를 검색해보는 사람이 있는 것 같으나 아직까지 남자친구가 있는지도 공개 된 적이 없기에 공효진 결혼은 너무 앞서간 키워드이다. 심지어 이를 토대로 공효진 남편까지 관련키워드로 등재되어 있으니... 당연히 이부분도 근거없는 얘기다.

 

끝으로 공효진 프로필을 보면 생년월일 1980년 4월 4일 생으로 공효진 나이도 어느덧 만39세이다. 키는 172cm, 몸무게는 비공개로 알려져 있지 않으며 혈액형은 A형으로 나타나있고 고향은 서울 현재 소속사는 매니지먼트 숲이라고 한다. 그 외에 공효진은 인스타그램을 사용하고 있으며 쇼핑몰도 같이 운영중에 있다.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

여기까지 다재다능한 배우 공효진에 대해 살펴보았다. 예나 지금이나 연기력은 변함없이 좋은 것 같다. 물론 외모도 여전히 이쁘다. 앞으로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남은 촬영도 무사히 사고 없이 촬영하고 좋은 성적으로 마무리 되기를 바래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