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가수 별! 하하!

category 궁금한 스타 2019. 10. 17. 18:55

가수이자 남편인 하하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그녀는 바로 가수 별이다. 최근 셋째 딸을 얻으면서 경사가 쭉 이어지고 있는데 그간 자녀 아이들을 돌보느라 방송에서 모습을 보이지 않았던 그녀가 오랜만에 방송에 출연하여 다시 주목을 받고 있다. 그리하여 이들에 대해 간략하게나마 살펴보도록 하였다.

우선 그녀는 2002년도에 "12월 32일" 이라는 노래를 들고 당시 소속사인 JYP를 통해 가수로 데뷔하였다. 가수로서 이름을 알리자 말자 바로 반응이 왔고 많은 인기를 데뷔초부터 받기 시작하였지만 당시 부모님이 위독한 상황이여서 예능에서는 그렇게 많은 모습을 보이지 못했다고 한다.

 

다만 놀라운 점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가수 별이 송해가 진행하는 전국노래자랑 출신이란 것이다. 그녀가 어릴적 초등학교 때 전국노래자랑에 나와서 인기상을 받았던 경험이 있는데 그 이후 노래 실력을 더 향상시켜 JYP가 개최한 경연대회에 참여했고 박진영의 눈에 들어와 솔로 가수로 데뷔하게 된 케이스라고 한다.

 

어쨌거나 가수활동을 하면서 JYP 계약기간이 만료되어 JYP를 나온 이후 색다른 음악을 보여주곤 했지만 예전만큼의 인기는 받지 못했다. 워낙 노래 실력이 뛰어난 것은 알고 있었기에 OST 앨범에 자주 참여했는데 그중 드라마 넝쿨째 굴러온 당신 OST "가슴에 새긴 말" 로 다시 한 번 사랑을 받곤 했었다. 그 지금까지 노래는 꾸준히 발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최근에는 "좋은기억" 이라는 노래를 발표하였다고 한다.

 

한편 또 다른쪽으로 주목을 받기도 했었는데 그것은 별 전남친 전상환과 열애이다. 두 사람은 지난 2006년도 교회에서 만나 연애를 시작하여 2009년도에는 함께 야구장을 찾는 모습까지 보이면서 공개적으로 데이트를 즐겼지만 3년간의 연애를 끝마치고 별과 전상환은 결별하였다. 가수 별 전남자친구 전상환은 누구야? 라는 궁금증을 가지는 사람들이 많은데 한때 인기 그룹이였던 원티드의 멤버였다.

그렇게 세월이 흐르고 만난 사람이 현재 남편 천생연분인 하하이다. 두 사람은 연예활동을 하며 7~8년 전부터 알고 지내온 사이였지만 정식으로 교제를 시작한지는 그렇게 오래 되지 않았는데 평소 종교 등 공통된 관심사가 많아 서로 호감을 갖고 있던 중 결혼을 전제로 진지한 만남을 시작하였고.

 

하하와 별은 2012년도에 열애 중이며 결혼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리고 연말에 두 사람은 결혼을 하였고 당시 무한도전으로 전성기 중에 전성기를 누렸던 하하는 많은 축복을 받았다. 그렇게 결혼 후 2013년도에 아들 하드림과 2017년 둘째 아들 하소울을 얻으며 행복한 삶을 보내던 중 최근 하하와 별은 셋째 자녀를 임신했다고 밝혔고 셋째 성별은 딸로 이름은 하송이라고 한다.

 

이렇게 셋째 출산으로 다둥이 부모 대열에 합류한 별은 최근 해피투게더에 출연하여 "셋째 출산은 유재석 때문" 이라고 말하면서 동시에 억울한 사연을 말하기도 했는데 그것은 바로 그녀가 인스타에 사진을 올리면 별이 성형을 했다는 오해를 받는다는 것이다.

 

아무래도 임신과 출산을 계속하다 보니 살이 쪘다 빠졌다 하면서 본의 아닌 변화가 있었던 것이며 솔직히 아주 손 안 댄 얼굴은 아니지만 결혼 이후로 성형한 곳이 없다며 억울한 부분에 대해 해명을 하였다고 한다. 그러나 옆에서 듣던 백지영이 불편했다는...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별 프로필을 살펴보면 별 본명 김고은이며 생년월일 1983년 10월 22일 생으로 별 나이는 어느덧 만35세로 나타난다. 키는 162cm에 몸무게 48kg, 혈액형 A형이며 고향은 충남 서산시이다. 현재 소속사는 QUAN 엔터테인먼트인데 이 소속사가 그녀의 남편 하하가 대표로 있는 소속라고 하며 현재 가족은 남편 하하, 자녀로 아들2 딸1이다. 끝으로 학력은 동덕여자대학교 실용음악학과 학사가 최종 학력이라고 한다.

 

아무래도 남편인 하하를 살펴보지 않고 가면 섭섭할 것 같아 간략하게 둘러보면 우선 하하는 지금이야 무한도전으로 이름을 크게 알리고 노래도 잘해서 가수 활동을 종종 하는 모습을 보고 방송인 혹은 개그맨으로 보겠지만 사실 그는 1997년도에 본명인 하동훈으로 가수를 먼저 시작했었다.

 

당시 그의 앨범의 노래는 버클리음대 출신 그의 누나 하쥬리가 작사와 작곡을 하였고 여기에 유명한 그의 어머니 김옥정이 소속사를 차렸었다. 꽤나 많은 투자를 했지만 결국 망했었다... 그후 지키리라는 멤버로 가수 활동했지만 이마저 큰 호응을 받진 못했고 이후 논스톱과 일요일이 좋다 X맨에 출연하면서 유명해지기 시작했다.

 

그러나 그를 대스타로 만든 것은 무한도전과 런닝맨. 그중에서도 무한도전은 하하 인생을 바꿔준 프로그램이며 런닝맨은 그런 그를 해외에서도 많이 알려준 프로그램이다. 심지어 하하가 군대가는 모습까지 무한도전에서 봤었다.

그는 2008년도에 훈련소로 입소한 뒤 공익근무요원으로 일하였고 군대 제대후 다시 무한도전 복귀하고 했지만 아쉽게도 무한도전은 사라졌고... 현재 런닝맨에서 꾸준히 달려주고 있다. 무한도전은 그들에게도 인생프로그램이지만 우리 시청자들에게도 인생프로그램이였다.

 

그 외에 하하 가게 식당 사업으로 요즘 젊은층들에게 주목 받고 있는데 원래는 팔자막창이란 가게를 운영하다가 2014년 말에 폐업한 뒤 현재는 김종국과 함께 동업하면서 하하&김종국의 401정육식당이란 가게를 운영하고 있으며 하하 김종국 고기집은 서울 마포구와 부산 해운대에 위치 해있다고 한다.

 

끝으로 하하 프로필을 살펴보면 하하 본명 하동훈이며 생년월일 1979년 8월 20일 생으로 하하 나이가 벌써 만40세이다. 키는 171cm, 몸무게 71kg, 발사이즈 285mm이며 고향은 독일 서독 바덴뷔르템베르크 주 슈투트가르트 시고 국적은 독일이 아닌 한국이다.

그리고 가족은 어머니 김옥정과 누나 하쥬리가 있으며 아내 별, 첫째 아들 하드림, 둘째 아들 하소울, 셋째 하송이가 있다. 학력은 대진대학교 대학원 연극영화학과 석사과정이고 평소에 하하는 인스타와 웨이보를 자주 사용한다.

01234567891011121314

여기까지 오랜만에 근황을 보인 가수 별에 대해 알아보면서 남편인 하하까지 함께 알아보았다. 두 사람은 언제 봐도 천생연분으로 보여지는게 여전히 행복해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