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맨으로 시작하여 이젠 뮤지컬과 연극에 자리 잡으며 연기를 해오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메밀국수 식당까지 잘 되고 있다는데 그는 바로 고명환이다. 그리고 이런 남편과 함께 살아가는 아내 임지은이 있다. 어느덧 결혼 6년차이지만 여전히 달달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이들. 그런 이들에 대해 하나씩 살펴보고자 한다.

먼저 고명환은 누구일까? 가끔 노브레인서바이벌에서 모습을 보였던 문천식과 가끔 햇갈려하는 사람이 있는데 그는 데뷔하기전 1994년도 KBS 대학개그제에서 금상을 수상 하고 정확히 3년 뒤에 1997년 MBC 공채 8기 개그맨으로 연예계에 발을 내딛어 "웃는 날 좋은 날" 코너를 시작하며 이름을 알리게 된다.

 

물론 앞에 말했던 문천식과 오랫동안 콤비로 활동한 것은 사실이나 엄연히 다른 인물로 "반반한걸~" 이라는 유행어를 전파했고 2014년도까지 MBC 코미디 프로그램에 많은 이바지한 인물이다. 이때문에 언제나 출연자 중에선 서열 1위였고 그가 노력한 것을 MBC에서 인정했는지 MBC 희극인실의 실장 자리에 위치해있다고 한다.

 

그가 이바지한 것은 맞지만 사실 그도 계속되는 부진으로 인해 코미디계를 떠나 인터넷 회사에서 기획실 대리로 근무한 적이 있었다. 그렇지만 개그를 포기할 수 없었기에 또 다시 문천식과 함께 "와룡봉추" 라는 코너로 복귀했는데 이 코너가 성공한 것이다. 그리하여 고명환은 MBC 개그맨 데뷔 8년만에 유명해지고 광고도 출연하는 둥 당시 전성기를 가지기도 하였다.

 

그렇지만 그에게도 한 때 위기와 기회가 같이 찾아온 적이 있었는데 먼저 찾아온 것은 위기로 고명환이 교통사고를 당한 것 이였다. 지난 2005년도에 촬영을 마치고 귀가를 하던 중 눈길 위에서 그가 타고 있던 차가 미끄러지며 15톤 트럭을 받은 뒤 중앙분리대에 크게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한 것인데.

이 사고로 인하여 그는 갈비뼈와 광대뼈가 골절되었고 뇌출혈 증세까지 보였는데 심장을 포함한 내장 출혈이 심한 상태로 약물치료를 통해 경과를 보고 수술을 해야된다는 진단을 받았으나 약물치료 효과가 좋았기에 수술 없이 회복이 되었다. 원래는 시한부 판정을 의사가 진단했었지만 놀랍게도 회복을 하여 그를 진단한 의사도 고명환이 운이 참 좋았다고 했었다.

 

이런 사고가 있었더 그는 그후에 뮤지컬 배우에 도전하게 되는데 사실 개그맨들의 연기는 원래 뛰어나기도 하며 그가 개그맨 활동과 동시에 배우로도 활동한 적이 있기에 연기력면에서는 기본기가 탄탄했기에 무리수 없이 뮤지컬에 임했고 올해 초에도 "체홉, 여자를 읽다" 라는 연극을 통해 무대에서 열연을 펼치기도 하였다.

 

뮤지컬 배우로도 어느정도 자리를 잡았지만 또 하나 더 하고 있는 것이 있다. 그것은 바로 고명환 메밀국수 식당이다. 가게 이름은 "메밀꽃이피었습니다" 이고 고명환과 아내 임지은이 함께 운영하는 메밀국수로 식당 위치는 일산에 위치해있다.

그러나 놀라운 것은 매출 수입이다. 연 매출은 10억 가까이 되며 고명환 식당 규모는 70평에 테이블이 32개나 되며 월 매출은 유럽 여행을 가자고 하면 갈 수 있는 정도라고 한다.

 

이러한 매출이면 자연스럽게 고명환 임지은 집이 궁금증을 가지는데 두 사람은 한남동에 위치해있는 궁전 같은 고급 빌라에서 살고 있다. 주방은 원목 가구로 아늑하게 꾸며져있으며 깔끔한 부부 침실은 이불부터 커튼까지 온통 화이트인 모던한 분위기로 나타내고 있고 탁 트인 거실을 보유하고 있다.

 

이렇게 높은 수입과 부러운 집을 가지고 있는 고명환 프로필을 살펴보면 생년월일 1972년 4월 18일 생으로 고명환 나이는 만 47세로 알려지고 있다. 키는 180cm, 몸무게 73kg, 혈액형 A형이며 고향은 경북 상주시, 소속사 엘줄라이엔터테인먼트로 알려져 있으며 고명환은 인스타를 사용한다. 학력은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을 나왔고 현재 가족은 아내(부인) 임지은과 함께 살아가고 있으며 자녀 아이는 아직 없는 상황이다.

 

사실 두 사람은 교회 지인으로 오랫동안 알고 지내다가 2012년도에 연인으로 2014년도 마흔 세 살에 결혼하여 6년차이다. 결혼할때도 아이에 대해서는 "갖지 말자" 는 아니지만 아이를 주시면 고맙지만 안주셔도 굳이 스트레스는 받지 않는다고 요근래 주목받고 있는 모던 패밀리에서 자녀 계획에 대해 언급한 바 있다. 또한 최근에는 고명환 아내 임지은 쌩얼도 공개하기도 했는데 이젠 그녀에 대해 살펴보겠다.

우선 그녀는 1995년도 KBS 한국방송공사 특채 연기자로 데뷔하여 드라마 세친구부터 인기를 받기 시작하여 배역가리지 않고 수많은 작품에 임했으며 최근 드라마 수많은용왕님 보우하사를 마치고 현재 월화드라마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에서 임씨부인역 역할을 연기하고 있다.

 

임지은 프로필을 보면 생년월일은 1973년 2월 27일 생으로 현재 임지은 나이 만 46세라고 한다. 그 외에 키, 몸무게는 공개되지 않았으며 현재 소속사는 빙고원이엔티, 학력은 상명대학교 연극영화학 학사를 나온 것으로 알려져 있다.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

여기까지 고명환과 임지은에 대해 간략히 살펴보았다. 가장 놀라운 것은 아무래도 고명환 메밀국수 식당 매출이였지만 더욱 더 부러운 것은 서로를 아끼고 사랑할 수 있는 배우자가 있다는 점인 것 같다. 그렇지만 고명환 이혼이라는 키워드가 상단에 등재되어있는데 이 부분은 아무 근거도 없는 부분이니 오해하지 마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