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훈훈한 외모로 주연급 배우로 알려져 있으며 최근 시베리아 선발대를 통해 주목 받고 있는 그는 바로 김남길이다. 뭐 평소에도 많은 사랑을 받아왔지만 그가 처음으로 예능에 도전한 부분이라 더욱 더 많은 이목이 끌리는 가운데 그를 조금 더 알고자 그에 대해 살펴보았다.

우선 그는 2003년도에 MBC 31기 공채 탤런트로 수석 합격한 인물로 2004년도에 시트콤 논스톱4에서 현빈 친구로 시작하여 초반부에는 주연이 아닌 친구 역할로 연기해왔으며 사실 그렇게 알려지지도 않았다. 그래서 인지 그가 이한이라는 예명으로 활동 한 사실도 아는 사람이 거희 드물다.

 

더불어 분명 2003년도에 탤런트로 데뷔했지만 2004년도에 작품을 시작한 것을 보면 1년이라는 덤이 있는데 그 이유는 바로 데뷔하자 말자 갑작스러운 뺑소니 사고가 난 것이다. 이로 인해 인해 무릎 인대 부상과 단기 기억상실증에 걸려 반년동안 병원 신세를 지게 되었다.

 

어쨌거나 사고 이후 예명을 가지고 활동을 무려 4년 동안이나 했지만 인지도는 바닥이였다. 이런식으로 그도 대중에게 주목받지 못하던 시절이 꽤나 길다고 보면 길었다. 다만 그에게도 기회가 찾아왔으니 2008년도 영화 크레딧을 만들던 강우석 감독이 김남길에게 제안하나를 했는데. 예명보다 본명 김남길이 더 좋은 느낌을 준다며 엔딩 크레딧에 어떤 이름을 넣을지 선택하라는 것이었다.

 

그 동안 그가 예명을 사용한 부분에 있어서는 배우 중에서 강남길이라는 비슷한 이름이 있었기 때문이였는데 그럼에도 강우석 감독의 제안을 받아 들여 2008년도 강철중 공공의 적 부터 드디여 예명에서 벗어나 김남길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하기 시작한다.

이름을 바꿨기 때문일까? 그후 만나게 된 작품이 드라마 선덕여왕이다. 당시 김남길은 선과 악이 공존하는 역할을 멋지게 연기해내면서 드디여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 받기 시작했다. 여기에다가 미담까지 터지게 되는데.

 

그 미담은 드라마 선덕여왕 촬영 도중 말에서 떨어지며 허리에 차고 있던 칼이 척추를 찍어 입원을 하게 되는데 당시 낙마 도중 함께 떨어졌던 배우 이요원을 감싸다가 부상을 크게 입었다는 사실이 밝혀지며 그의 이미지는 더욱 더 좋아졌고 심지어 드라마 산덕여왕으로 인해 MBC 연기대상에서 우수상과 이요원과 함께 베스트 커플상을 받았다. 다만 무슨 불운인지 신종플루에 걸렸었다. 물론 완치했지만...

 


그렇게 드라마 선덕여왕은 행운을 가져다 주었고 그 다음 작품인 드라마 나쁜남자가 찾아오게 된다. "나쁜 남자" 라는 유행어를 만들었을 정도로 많은 인기와 함께 한류배우로 발돋음하게 되는데 아뿔사! 또 불행이 찾아왔다. 그것은 바로 김남길 군대 입대이다...

 

드라마 나쁜남자 촬영 도중에 입대가 발표 났고 드라마로 인해 그 시기를 늦춰보려 했지만 국방부에서는 허락해주지 않았다고 한다. 그리하여 어쩔 수없이 본인 촬영분만 끝내자 말자 곧 바로 휴식도 없이 김남길은 군대를 가게 된다...

앞서 말한 뺑소니 교통사고로 인해 현역으로는 가지 못하고 육군훈련소에서 4주 간의 기초 훈련을 마치고 나서 강남구청으로 배치 받아 주차요원인 사회복무요원으로 활동 했다. 사회복무 중에도 그냥 흘려 보내지 않았던 그는 공부를 해서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중국어학부에 입학하였다. 원래는 명지전문대학 연극영상과를 다녔었지만 자퇴한 적이 있다.

 

그렇게 군복무를 끝낸후 김남길은 손예진과 함께드라마 "상어", 김아중과 함께 "명불허전" 를 촬영하였고 올해에는 이하늬와 함께 드라마 "열혈사제" 를 마치며 차기 작품을 기다리는 중에 현재 예능 시베리아 선발대를 만나 처음으로 예능에 임하면서 주목 받고 있다. 여담이지만 "열혈사제" 때에도 어김없이 늑골 골절로 부상을 당했다고 한다. 시베리아 선발대에선 부상이 생길지 걱정이 된다...

 

지금이야 영화 및 드라마에 출연하는 인지도 높은 배우가 되었지만 사실 TV에서 연기하는 배우 보다는 연극 무대에서만 연기 할 생각이 였다고 한다. 어릴 적부터 극단에 들어가 연기를 배우기 시작하여 연극 무대에서만 전념할 생각이였으나 지인이 더 넓은 물에서 놀아야지 않겠냐며 그를 설득하여 탤런트 시험을 보게 된 것이라고 알려져 있다.

 

한편 최근에 가장 논란이 된 부분이 있다. 그것은 바로 김남길 장나라 열애도 아닌 결혼... 이런 뜬금 없는 결혼설에 본인도 당황했는지 "나 결혼해?" 라고 언급했다. 그것도 시베리아 선발대 녹화 도중에 나타난 일이고 방송분에 나오기도 하였다. 어쨌든 사실도 아닌 뜬금없는 일이 였는데 이쯤 되면 김남길에게 한번 씩 찾아오는 불행은 거희 확실... 또 언제 불행이...

이러한 김남길 프로필을 살펴보면 생년월일 1980년 3월 13일 생으로 나이 만39세이며 키는 184cm, 몸무게는 공개되지 않았으며 혈액형은 AB형이라고 한다. 현재 소속사는 씨제스엔터테인먼트 학력은 앞서 말했듯이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이며 고향은 서울, 종교는 알려져 있지 않다. 김남길은 인스타를 따로 사용하지 않는다.

012345678910111213141516

여기까지 훈훈하지만 운이 없는... 배우 김남길에 대해 살펴보았다. 앞으로는 무엇보다 더 이상 좋지 않은 일은 찾아오지 않기를 바래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