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우리가 알고 있는 소유는 씨스타의 멤버이기도 하면서 썸이라는 노래로 음반까지 히트를 쳤던 가수이다. 이제는 그룹이 해체하고 나서 혼자서 활동하고 있음에도 여전히 주목받고 있기에 이번 기회를 통해 그녀에 대해 조금 살펴보도록 하였다.

우선 그녀는 2010년도에 씨스타를 통해 이름을 알렸다. 해체하기전뿐만 아니라 지금도 무더운 여름을 생각하면 떠오르는 그룹으로 씨스타의 인기는 대단했었는데 "러빙유", "쉐이크잇", "나혼자" 외에 수 많은 노래들이 연달아 히트했고 가창력은 물론 건강미 넘치는 섹시미가 주무기였던 걸그룹이였다.

 

이런 유명한 그룹도 걸그룹 징크스로 불리는 7년이라는 계약기간을 넘지 못하여 아쉽게도 해체를 하게 되는데 이런 모습을 보고선 사람들은 유명한 가수이고 늘 상위권을 거두는 가수임에도 왜 해체하는 것일까 씨스타 해체 이유를 굉장히 궁금해 했다. 아무래도 이 이유에 대해선 7년간 고생했던 멤버들이 이젠 각자 활동을 하고 싶다는 의견도 많았지만 유독 뛰어난 가창력을 지닌 효린이 솔로 가수 욕심이 강했었다고 한다.

 

그리하여 씨스타 멤버 모두 각자 활동하기로 하고 보라와 효린은 소속사를 바꾸었고 다솜과 소유는 기존의 소속사 스타쉽과 재계약하게 된다. 소유도 혼자서는 것에 겁낼 필요가 없던게 다양한 가수들과 콜라보 노래를 냈다하면 히트를 쳤고 그 중에서도 장기간 흥행했던 "썸". 워낙에 보컬면에서도 흥행을 하였기에 곧장 솔로 앨범을 내며 예전만큼의 성적은 아니지만 나름대로 혼자서 이름을 알렸다.

 

가수 활동 외에도 여러 예능에 출연하며 주목을 이끌기도 했는데 프로듀스 48의 보컬 트레이너로서 참여하기도 하였고 나혼자산다, 최근에는 썸바이벌 1+1에서 진행을 맡았으나 썸녀로 깜짝 등장하면서 주목을 받았고 비록 홀로서고 있지만 여전히 사랑받고 있다.

아무래도 오랜 기간 연예인으로 활동해서 그런지 아직 젊은 나이에 건물을 매입하여 화제가 되기도 했었다. 소유는 연남동에 위치한 한 빌딩을 매입하여 건물주가 되었는데 이 건물 가격만해도 15억이라고 한다.

 

한편 소유 프로필을 살펴보면 소유 본명은 강지현이라고 알려져 있으며 생년월일 1992년 2월 12일생으로 소유 나이는 아직도 젊은 만27세이다. 키는 168cm로 큰 키를 가졌으며 몸무게 50kg, 혈액형 O형이고 고향은 놀랍게도 제주도 라고 한다. 또한 학력은 성신여자대학교, 소속사는 스타쉽이며 평소 일상을 소유는 인스타를 통해 대중들에게 알린다고 한다.

 

지금도 젊은 20대이지만 조금 더 어렸을 적에 소유는 가수가 되고 싶었지만 가수가 어떻게 되는지 몰랐기에 자연스레 연예인들 외모에 관심을 두면서 전공을 미용쪽으로 선택했었다고 한다. 그리하여 미용자격증과 미용대회에도 나갈 정도였었고 그런데 고등학교 수련회 장기자랑때 노래를 불렀다가 이걸 어떻게 본 건지는 모르겠으나 큐브 소속사로 캐스팅되면서 연습생이 되었다고 한다.

그후로 가수가 되기 위해 연습하였고 당시 포미닛 그룹을 준비하고 있었던 찰라라 멤버 후보까지 발탁되었지만 현재 소속사 스타쉽으로 옮기면서 포미닛이 아닌 씨스타로 데뷔 하게 되었다고 한다. 사실 어릴적부터 외모에 부쩍 관심이 많았던 그녀라 평소에도 운동을 통해서 꾸준히 자기관리를 해오는 편인데 그때 문인지 소유 몸매는 다이어트 하고자하는 여성들에게 항상 부러움의 대상이라고 한다.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

그렇기에 평소 못하는 스포츠가 없다고 하는데 날씨가 지금 처럼 추워지기 전까지는 주로 소유는 서핑이나 웨이크보드를 즐겨하였다고 한다. 여기까지 씨스타가 아닌 솔로로 당당히 일어선 소유에 대해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