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매하는 노래마다 음원차트 상위권에 오르고 있는 가수 송하예. 최근 인기 예능 '해피투게더'에 출연하여 그 동안 그녀를 알지 못했던 대중들에게도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이날 방송에선 아침 일어나 확인하는 것이 있다고 말하며 청하와 함께 그룹준비를 한 적이 있다며 여러 에피소드를 언급했는데요. 이러한 내용과 송하예는 어떤 가수인지와 성형이며 남자친구며 그녀와 관련되어 언급되고 있는 모든 궁금증들도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 송하예 데뷔전
우선 그녀는 어떤 인물일까? 먼저 송하예는 1994년도에 고향인 서울에서 태어나 염광고등학교를 졸업하였는데요. 가수로 데뷔하기 전 어렸을때 부터 TV 속에 나오는 가수 특히 장나라, 베이비복스, 아이유를 보면서 가수를 꿈꿔왔었다고 합니다.
그리하여 실력을 쌓은 다음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에 오디션을 보고 합격이 되어 연습생으로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큐브 소속사 연습생으로 연습을 하던 중 '메이드 인 유'라는 공개 오디션 프로그램이 나타나 가수가 되기 위한 기회로 삼고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는데요.
참가해서 운이 좋게도 준우승이라는 결과를 받게 되지만 워낙에 프로그램 자체가 인지도가 없어서 그런지 없던일이 되어버리죠. 그렇게 다시 연습생 신분으로 생활했지만 댄스며 노래며 여러 방면에서 실력이 부족하자 반년만에 큐브 소속사에서 나오게 됩니다.
그렇게 반년동안 속해 있던 큐브에서 나와 마침 공개 오디션 'K팝 스타 시즌2'가 열리고 있어 오디션에 참가하게 되었는데요. 당시 송하예는 본선까지 올라와 심사위원 앞에서 아이유 노래 '복숭아', 리한나 노래 'Umbrella'를 불렀지만 엄청난 혹평을 받게 됩니다.
그렇게 'K 팝 스타 시즌2'에서도 탈락 되는가 싶었지만 운이 좋게도 탈락위기에서는 모면하게 되지만 다음 무대에서도 혹평은 이어졌고 그럼에도 TOP8이라는 결과를 이뤄냈었습니다.
■ 송하예 데뷔하다
그후 송하예는 2013년도에 '사랑하게 만들어놓고', '여자는 그런가봐요' 노래를 발표하였고 1년 뒤 소속사 안녕뮤직 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을 하게 되죠. 그리고 같은 해인 2014년도에 '처음이야'를 발표하면서 정식으로 가수 데뷔를 하게 됩니다.
그렇지만 당시 소속사가 워낙에 빈곤 상태라 소규모 앨범만 발매하고 주로 OST에 참여하는 형태로 활동해왔다고 합니다. 이렇게 사정이 좋지 못하자 용돈을 받으면서 생활해왔고 용돈으로 부족할 때에는 카페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버텼다고 하네요.
이렇듯 데뷔를 했음에도 대중에게 보여주는 것이 없어서 많이 힘들었다고 합니다. 더 나아가 본인의 정체성에 대해서도 고민을 많이 했지만 그래도 OST를 꾸준히 참여한 덕분인지 알아봐주시는 사람들 덕분에 자존감이 생겼었다고 합니다.
그렇게 세월이 흐르자 당시 소속사는 끝내 폐업을 하였고 송하예는 5년이라는 시간을 흘러 보냈지만 올해 현재 소속사로 계약하여 5월달 부터 앨범을 발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게 발매한 송하예 노래가 '니소식'이며 지금도 꾸준히 인기받는 노래라고 합니다. 그후 드라마 '호텔 델루나' OST인 'Say Goodbye'와 저번달에 발표한 '새사랑'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 송하예 프로필
생년월일 1994년 2월 20일 생으로 현재 송하예 나이는 만 25세 입니다. 키는 163cm, 몸무게 47kg, 혈액형은 o형으로 알려져 있고 그 외에 최종 학력은 염광고등학교라고 하네요. 그 외에 인스타그램과 유튜브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 송하예 궁금한점
이러한 송하예가 최근 예능 '해피투게더'에 출연하였는데요. 이날 방송에서 송하예는 저번달에 발매한 '새 사랑’을 무반주 라이브로 들려주기도 했으며 매일 아침에 일어나면 가장 먼저 확인하는 것이 있다고 합니다.
그것은 바로 음원 차트인데요. 아무래도 본인의 곡이 몇 위를 하고 있는지 궁금해 매일 확인한다고 하네요. 또한 가수로서 성공하고 있자 주변에서는 과거 인기 없었을때 대하는 반응과 사뭇다른 반응을 보인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본인 역시 바뀌었다고 언급했습니다.
더불어 앞서 데뷔전 이야기를 들려준 것 처럼 과거에는 아이돌 연습생으로 생활했으며 청하와 함께 데뷔조에 들어간 적이 있었다고 말했으며 현재 자신의 롤모델은 장도연이라고 밝혔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가수 다음으로 개그우먼이 되고 싶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한편 송하예 남자친구로 상단 키워드에 등재되어 남자친구가 따로 있는 줄 알았으나 노래 ‘새사랑’이 새로운 사랑을 시작하려는 날 옛 남자친구가 떠올라 행복한데 미안하고, 기쁘지만 슬픈 복잡한 감정을 감성적인 목소리로 담은 곡이라며 곡에 대한 내용에 남자친구가 들어가 언급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현재 남자친구는 없다고 하네요.
또한 송하예가 성형을 했는지 많이들 궁금해하는데 이 부분은 아무래도 과거 통통했던 시절이 있었기 때문에 나오는 궁금증인 것 같은데요. 성형이 아니라 송하예가 다이어트를 해서 살이 빠져 조금 더 에쁜 모습으로 보여지고 있는 것이라고 합니다.
여기까지 가수 송하예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그녀의 이야기를 들어보니 데뷔전에도 힘들었지만 데뷔하고 나서도 상당히 힘들어 했던 것 같은데 지금처럼 앞으로도 음원강좌 송하예로 활동해주기를 응원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