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요즘 개그맨중에서 상승세를 보이며 전성기를 가지고 있는 인물은 바로 이용진이다. 요즘에는 코미디빅리그와 짠내투어에 고정으로 출연 중이며 1박 2일에서는 아쉽게도 고정이 되지 못했지만 여전히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개그맨중하나이다. 그리하여 그는 누구? 인지 알아보도록 했다.

우선 그는 2003년도 SBS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하여 2004년도에 웃찾사를 통해 많은 유명한 코너를 만들어냈으며 지금까지 꾸준히 사건 사고 없이 활동중에 있다. 주로 이진호와 어울려다니는데 같은 동네에 살았으며 같이 개그를 하기 위해 상경 한 사이 절친라고 알려져 있다. 그렇게 같이 서울로 올라와서 박승대 홀에서 남호연과 함께 극단을 청소하는 등 배고픈 삶을 살았는데.

 

드디여 웃찾사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연예계로 데뷔하게 되었고 이진호와 남호연 등과 같이 거침없이 킥킥킥, 언행일치 외에 많은 코너를 만들면서 인기를 받기 시작했다. 그후 그를 결정적으로 대중화되게 만든 코너가 있었으니 그것은 바로 웅이 아버지라는 코너로 주로 제일 마지막 무대를 장식하였고 당시 젊은층에겐 큰 인기를 얻었다.

 

또한 개그맨 치고는 노래 실력도 뛰어난 편인데 그리하여 정말 2013년도에 이용진은 솔로 앨범을 발매하였다. 호기심에 발매한 것으로 생각했지만 2년뒤에는 양세찬, 홍동명과 함께 "트리플악셀"이라는 팀으로 다시 한 번더 싱글 앨범을 발표한 기록이 있다.

 

이토록 다방면에서 활동하고 어느정도 인지도를 갖자 원래 잘생긴 외모였지만 더욱 더 이성들에게 인기가 많아졌었다고 한다. 그렇지만 반대로 많이 괴롭힐 것 같은 인상으로 성격이나 인성면에서 안좋을 것 같이 비춰지긴 하나 실제로는 정반대라고 한다.

흔히 말하는 츤데레로 친분도 없었고 친하지도 않았던 개그맨 선배 윤형빈의 돌잔치때 찾아가서 선물을 툭 던지듯이 건네고 축하했을 뿐더러 이 외에도 개그맨 후배들한테도 옷이나 신발을 수시로 선물한다고 한다. 또한 사람들 모인 자리에서 커피 마시고 싶으면 본인 것만 사는 게 아니라 사람 수 대로 싹 커피 돌리는 스타일이라고 한다.

 

여기서 대한민국 남자라면 의문을 가지는 질문 중 하나 과연 이용진은 군대를 다녀왔을까? 다녀왔다. 다만 당시 연예병사가 존재하던 시절이라 대한민국 해군 연예병으로 해군홍보단에서 근무했다고 한다.

 

한편 최근에는 그에게 축복과 같은 날이 있었다. 바로 이용진 결혼인데 이용진 여자친구로 불려지는 아내는 무려 7년이나 교제 끝마치고 올해 4월에 결혼을 했었다.

두 사람은 애초에 결혼을 전제로 오래 연애를 해왔기에 자연스레 결혼으로 이어졌었다고 알리면서 여자친구가 일반인이라 거창하게 알리지 않고 조용히 결혼 준비를 해왔었다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이용진 아내(부인)의 나이는 몇인지 직업은 무엇인지에 대해서는 아직까진 비공개로 알려져 있으며 결혼 당시 이용진은 자녀 아이 계획을 셋째까지 생각하고 있다며 말했는데 최근 결혼 4개월 만에 아들 소식을 알리며 또 한 번 축복을 받곤 하였다.

 

끝으로 이용진 프로필을 보면 생년월일은 1985년 11월 18일생으로 이용진 나이 만 33세로 알려져 있으며 키는 175cm, 몸무게 68kg, 혈액형 B형이라고 한다. 현재 소속사는 A9미디어이고 학력은 삼일공업고등학교를 졸업하였다고 한다. 현재 가족으로는 이용진 아내(부인), 아들과 함께 지내고 있다.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

여기까지 개그맨 이용진에 대해 짧게나마 살펴보았다. 앞으로도 지금 처럼 꾸준히 활동할 수 있기를 바래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