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설하윤 알아보기

category 궁금한 스타 2020. 2. 12. 21:22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트로트 여신 가수 설하윤.

이제는 여러곳에 출연하면서 많이 알려지고 있지만 무려 12년동안 힘든 시절을 보냈었다고 하죠.

이러한 그녀에 대해 많은 대중분들이 궁금증을 가지고 있어 설하윤과 관련된 모든 부분들을 살펴보도록 하였습니다.


-목차-

■ 설하윤 어떤 가수

■ 설하윤 프로필

■ 설하윤 12년간 연습생 생활하다

■ 설하윤 아이돌 → 트로트 전향

■ 설하윤 트로트 잠시 중단 이유

■ 설하윤 인기 및 행사 수입

■ 설하윤 몸매(맥심) 및 매력


■ 설하윤 어떤 가수

가장 먼저 어떠한 인물인지 간략히 살펴본 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께요.

우선 설하윤은 1992년도에 고향 서울에서 외동딸로 태어나 2016년 '신고할꺼야' 노래를 통해 트로트 가수로 데뷔한 인물로.


그간 발매한 노래 중 대표곡으로는 '내 인생의 봄처럼 꽃은 핀다', '눌러주세요', '콕콕콕'이 있으며 뛰어난 노래 실력과 함께

뛰어난 몸매 및 외모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가수 입니다.


■ 설하윤 프로필

생년월일 1992년 7월 16일 생으로 현재 설하윤 나이 만 27세

키 167cm, 몸무게 48kg, 혈액형 b형

소속사 TSM

그 외에 인스타그램 사용함.

■ 설하윤 12년간 연습생 생활하다

2016년에 데뷔하여 지금은 어느 정도 인지도를 가지고 있지만 알려지기 전까지는 아이돌 가수를 꿈꾸며 무려 12년간 연습생 생활을 가졌었다고 하는데요.


설하윤은 어릴적 12살부터 친척 결혼식에서 노래를 부르며 그후 "보아 같은 가수가 되겠다"며 꿈을 키워 오던 중

대형 기획사가 운영하는 아카데미에서 춤을 배워 여러곳을 통해 오디션을 보게 됩니다.


그리고 17살이라는 나이에 유명 소속사로 발탁 되어 걸그룹 데뷔를 준비했지만 평소 생각한 콘셉트와 차이가 컸기에 무산되었고

이후 연기자 전문 기획사에서 2년, 신생 기획사에서 1년 등 여러 기획사를 오갔다고 합니다.

(소속사 젤리피쉬 1호 연습생)


이렇게 여러 곳에서 6~7번이나 데뷔 직전까지 갔었지만 같은 멤버가 탈퇴하거나 제작자가 잠적, 회사가 하루아침에 문을 닫는 경우가 발생했지만

끝까지 가수라는 꿈을 포기하지 않았었다고 하는데요.


그리하여 그 동안 어쩔 수 없이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PC방, 카페, 온라인 쇼핑몰에서 피팅 모델 외에 여러 곳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기약 없는 기다림은 계속 이어졌고

정말 마지막이라고 생각한 가수의 꿈도 무산 되어 버리자 "안 되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 설하윤 눈에 "너의 목소리가 보여"가 보였고 참여하게 된 "너목보"에서 '불멸의 연습생 S양'으로 등장하여 처음으로 이목을 끌게 됩니다.

그리고 방송이 나간 이후 드라마 OST며 여러곳에서 제안을 받게 되며 현재 소속사에게 연락을 받게 되는데요.


■ 설하윤 아이돌 → 트로트 전향

그렇지만 본인이 꿈꾸던 아이돌 가수가 아니라 트로트 가수로 제안을 받게 된 후 트로트로 결정을 하여 다시 1년 반 동안 트로트 연습생 기간을 거치게 되죠.


이때 이미자, 심수봉을 연구하면서 트로트에 대한 재미를 더욱 더 느끼게 되었고

신나고 행복한 노래를 부르면서 듣는 사람이 행복해 할 생각에 준비 과정조차 가슴이 벅차올랐다고 합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은 "돈 못 벌어서, 돈 벌려고 전향했다"라고 생각하지만 본인은 아니라고 하는데요.

설하윤이 말하는 트로트의 큰 장점은 가수로서 오래 노래 부를 수 있고 관객에게 친근하고 인간적으로 다가갈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매력이라고 합니다.

■ 설하윤 트로트 잠시 중단 이유

그렇게 설하윤은 2016년 트로트 가수로 데뷔하게 되었고 처음에는 많은 주목을 받지 못했지만

점차 본인의 이름을 알려가며 행복하게 활동하던 중 트로트 가수 활동을 잠시 중단하게 되는데요.


그 이유는 설하윤이 아이돌 가수를 뽑는 '더 유닛' 오디션에 참여했기 때문인데요.

아무래도 트로트 계에서 차츰 입지를 다져가고 있던 시기였기에 의외의 행보였지만 걸그룹 데뷔의 꿈을 이루지 못한 한을 조금이나마 해소 하고 싶었다고 합니다.


그리하여 2달 정도 트로트 활동 및 50여개의 행사를 중단하고 참여했지만

아쉽게도 최종 합격은 받지 못했으나 설하윤이라는 이름을 더 알리게 되면서 더욱 더 많은 사랑을 받게 되죠.


■ 설하윤 인기 및 행사 수입

현재는 장윤정, 홍진영을 잇는 차세대 트로트 여신으로 불려지면서 꼭 트로트만 아니라 발라드, OST 같은 장르에도 자주 도전하고 있으며 

특히 군부대에서는 교주급으로 엄청난 인기를 받고 있습니다.

한편 많은 인기를 받는 만큼 설하윤은 행사 또한 많이 다니는 편인데 과거 라디오를 통해 설하윤은 수입 부분에 있어

일주일 내내 소고기 꽃등심을 먹을 수 있을 정도의 수입을 벌어들인다고 언급한적이 있었습니다.


■ 설하윤 몸매(맥심) 및 매력

한편 노래 실력 외에 뛰어난 외모로 인해 고1때부터 "인터넷 얼짱"으로 불렸으며 큰 인기를 받았다고 하는데요.

얼굴뿐만 아니라 설하윤 몸매 역시 많은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심지어 설하윤은 맥심 표지 모델이 된 적도 여러번인데요.

2018년 3월, 2019년 10월로 2번이나 표지 모델이 되었을 정도로 뛰어난 몸매를 가지고도 있습니다.

최근에는 여러 예능에 출연하고 있는데 '라디오 스타'에선 장윤정, 홍진영의 말투, 제스처 등을 완벽히 따라하는 성대모사를 보이는 둥

데뷔초에 비해 높아진 인기를 실감중이며 현재는 많은 행사 스케줄을 소화해내면서 바쁘게 지내고 있다며 근황을 알리기도 했습니다.


012345678910111213



여기까지 설하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연습생 12년 기간 동안 어려움은 많았지만 가수가 되는 과정이라 생각하고 버텨왔던 그녀.

앞으로는 버텨왔던 보다 더 많은 사랑 받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