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조보아 알아보기

category 궁금한 스타 2020. 2. 5. 18:12

상큼한 외모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조보아.

원래는 승무원을 꿈 꿨으나 연기자로 전향 후 현재는 드라마 '포레스트'에서 정영재 역할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그리하여 많은 대중분들이 그녀에 대해 여러 부분을 궁금해하고 있어 조보아와 관련된 모든 궁금증들을 살펴보도록 했습니다.


-목차-

■ 조보아 어떤 배우

■ 조보아 프로필

■ 조보아 발레 → 외교통상부 장관 → 승무원

■ 조보아 오디션 포기 후 배우로 되다(연기력 논란)

■ 조보아 몸매와 성형(어릴적사진)

■ 조보아 온주완 결별


■ 조보아 어떤 배우

가장 먼저 어떠한 연기자인지 간략히 살펴본 후 본론으로 넘어가보도록 할게요.

우선 조보아는 1991년도에 고향인 서울 강동구 성내동에서 태어나 2012년 드라마 '닥치고 꽃미남 밴드'를 통해 데뷔한 인물로.


그간 출연작으로는 영화 '가시' 그리고 드라마 '마의', '실종느와르 M', '몬스터', '사랑의 온도', '복수가 돌아왔다' 외에 여러 작품이 있으며

최근에는 '포레스트'에서 정영재 역할로 열연을 펼치고 있는 매력적인 배우입니다.('구미호뎐' 출연예정)


■ 조보아 프로필

본명 조보윤

생년월일 1991년 8월 22일 생으로 현재 조보아 나이 만 28세

키 163cm, 혈액형 a형

최종 학력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

가족 아버지, 어머니, 여동생

그 외에 인스타그램 사용함.

■ 조보아 발레 → 외교통상부 장관 → 승무원

어떻게 보면 요근래 20대 여배우들중에 가장 많은 인기를 받고 있는 배우 조보아.

그렇지만 사실 어렸을 적에는 연기자가 꿈이 아니였는데요.

어렸을 적에는 발레를 했었지만 몸이 너무 뻣뻣하다는 말을 들었고 대전반석고등학교를 다닐적에는 외국어에 상당히 관심이 있어서 외교통상부 장관이 되고 싶기도 했었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스튜어디스를 꿈꿔왔기에 한서대학교 항공관광학과를 입학하여 승무원을 준비했었는데요.

그리하여 20살때부터 고향에서 서울로 올라와 생활을 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다만 이때부터도 뛰어난 외모로 인해 길거리 캐스팅 제안을 받곤 했지만 처음엔 조보아 부모님이 반대를 하셨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결국 부모님께서 연극영과로 진학하라는 조건을 내세워 다니던 대학교를 그만두고 2012년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과로 다시 입학을 하게 됩니다.

이때 조보아 나이는 동기에 비해 두 살이 많았었다고 하네요.


■ 조보아 오디션 포기 후 배우로 되다(연기력 논란)

그러다가 조보아는 아이돌 발굴 오디션 프로그램 '메이드인유'에 출전하게 되는데요.

이 프로그램에서 우승 후보로 꼽히게 되지만 그녀의 데뷔작 '닥치고 꽃미남밴드'에서 주연으로 발탁되어 오디션에선 하차하게 됩니다.

그후 연기를 시작하게 되죠. 그러나 2012년 드라마 '마의' 출연했을때 연기력으로 인해 대중들의 많은 비판을 받게 되자 "힘들어서 죽고 싶단 마음뿐이었다"라며 많이 힘든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당시 실제 청심환을 먹고 연기에 임했을 정도로 많이 힘들어 했었다고 하네요.


그리하여 조보아는 이때부터 연기력 논란을 씻겨내기 위해서 연기 레슨을 빠짐없이 받기 시작했지만 연기력으로 인해 작품 출연 제의가 업어졌고

그러다가 영화 '가시'를 만나 7번의 오디션 끝에 영화 '가시'에 출연하며 차근히 주목 받기 시작하게 됩니다.


그후 여러 작품에 차근히 모습을 보였고 인기 예능 '정글의법칙', '골목식당'에 출연하며

최근에는 박해진과 함께 드라마 '포레스트'에서 정영재 역할을 맡으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참고로 현재 조보아가 출연하고 있는 드라마 '포레스트'는 현실적인 욕망을 지닌 케릭터들이

각자 행복하지 않은 기억으로 입은 마음의 상처를 '숲'이라는 공간에 모여들면서 치유해나가고 행복의 본질을 깨닫는 드라마라고 하네요.


■ 조보아 몸매와 성형(어릴적사진)

한편 예쁜 외모를 지녔다고 하며 여배우들에게 늘 따라다니는 성형이 있는데 조보아 역시 성형하였는지 많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어릴적 사진을 보면 태어났을때 이목구비가 현재와 차이가 없기 때문에 자연미인으로 보여지고 있죠.

그 외에 조보아 몸매 역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키가 163cm로 모델 처럼 큰 편은 아니지만 팔, 다리가 길어 영화 '가시' 외에 여러 작품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부분입니다. 


■ 조보아 온주완 공개연애

한편 조보아도 단 한번의 공개연애를 한 적이 있는데요.

지난 2015년 3월에 조보아 온주완 두 사람은 2014년 드라마 '잉여공주'에서 함께 호흡을 맞추면서 8살 나이차이를 극복하고 자연스레 연인 사이로 발전 했었습니다.

그후 두 사람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연애 사실을 공공연하게 드러내곤 했었지만 2017년 조보아는 온주완과 결별하게 되는데요.

결별 이유는 두 사람의 스케줄이 바빠 관계가 소원해져 헤어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012345678910111213141516



여기까지 조보아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현재 드라마 '포레스트'에서 연기력을 보여주고 있는데 '신기생뎐'과 앞으로 어떤 활동을 이어갈지 굉장히 기대가 되네요.

'궁금한 스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유리 나이 남편 조계현  (0) 2020.02.07
가수 조정민 나이 몸매  (0) 2020.02.05
개그우먼 박소영 알아보기  (0) 2020.01.23
류시원 결혼  (1) 2020.01.23
이동진 영화평론가 나이 결혼  (0) 2020.0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