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사람들에게 웃음을 주며 한때 도우너라고 불렸던 개그우먼 박소영.

최근 예능에도 출연하고 '보니하니'에 합류하게 되면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데요.

그러면서 자연스레 많은 대중분들이 그녀에 대해 궁금증을 가지고 있어 박소영과 관련된 모든 궁금증들을 살펴보도록 하였습니다.


-목차-

■ 박소영 어떤 개그우먼

■ 박소영 프로필

■ 박소영 개그우먼이 된 이유

■ 박소영 힘든 시기 끝에 성공하다

■ 박소영 성형 눈, 코, 입


■ 박소영 어떤 개그우먼

가장 먼저 어떠한 인물인지 간략히 살펴본 후 본론으로 넘어가보도록 할께요.

우선 박소영은 1987년도에 고향인 서울에서 태어나 2008년 'KBS 공채 23기 개그우먼'을 통해 데뷔한 인물로.


주로 개콘에서 2008년 '토이 스토리'코너를 시작해 '멘붕스쿨', '사둥이는 아빠 딸', '이거 실화냐?', '셀럽 언니' 외에

현재까지 꾸준히 참여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예능과 최근엔 보니하니에 합류하며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개그우먼입니다.


■ 박소영 프로필

생년월일 1987년 7월 28일 생으로 현재 박소영 나이 만 32세

키 160cm, 몸무게 42kg

가족 아버지, 어머니, 남동생

최종 학력 수원여자대학교 연기영상과

그 외에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사용중.

■ 박소영 개그우먼이 된 이유

상당한 동안의 개그맨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박소영. 과연 개그맨은 어떻게 시작했을까요?

우선 초등학교 5학년 당시 담임선생님이 연극부를 만들었고 선생님의 권유로 인해 연극부 활동을 시작했었다고 합니다.


그후 여러 작품에서 연기를 해오며 무대에 대한 흥미가 생기자 수원여자대학교 연기영상과로 입학하게 되는데요.

대학생때는 조금 더 디테일하게 무대 위에서 재밌는 역할을 맡아 연기할때 관객들이 크게 웃는 모습을 보고 희열을 느낀다는 것을 캐치하게 됩니다.


그리하여 이때부터 개그맨이 되어야겠다는 생각을 했고 무작정 당시 정보석 교수님에게 개그우먼이 되는 방법을 물어보다가

교수 소개로 컬투홀에 들어가 극단 생활을 한 후 2008년에 'KBS 23시 개그맨에 합격하게 되죠.


■ 박소영 힘든 시기 끝에 성공하다

그렇게 박소영은 나이 22세 상당히 빠른 나이에 개그우먼으로 데뷔하게 되는데요.

당시 동기였던 정태호보다 9살어리며 25기 신보라와 동갑일 정도로 일찍 개그맨이 되었지만 무명 시절을 가지게 됩니다.

그리고 자리를 잡지 못해 3년 정도 일을 하다가 쉬고 반복하게 되는데요.

일이 너무 없을 때는 연극 생활을 하였고 수입이 많지 않아 경제적으로 어려울때는 부모님에게 손은 벌려 엄마 카드로 생활하곤 했었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2011년 '사마귀 유치원' 코너에서 19세 소영이 역할을 통해 조금씩 인지도를 얻게 되자 일이 많아졌고

2012년에는 'KBS 연예대상' 코미디부문에서 여자 신인상을 받으며 드디여 빛을 발휘하게 됩니다.


그후 주로 개콘 코너에서는 허당, 백치미, 여학생, 여동생 캐릭터를 주로 맡으며 대중들의 웃음을 드리고 있죠.

다만 개그우먼으로서 보여지는 이미지가 실제모습과 매우 흡사한편이라고 하죠.


개그프로 뿐만 아니라 예능에도 종종 출연하더니 과거에는 어린이 프로그램 진출을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했는데

최근 '보니하니'에 합류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차세대 ‘초통령’으로 떠오르고 있는 그녀는 앞으로 어린이 친구들을의 마음을 완벽하게 사로잡을 예정이라고 하네요.

■ 박소영 성형 눈, 코, 입

과거 박소영 어머니로 인해 성형 사실을 밝힌 적이 있었는데요.

과거 방송을 통해 그녀의 어머니는 "말하고 싶은 게 있다"고 말했고 이어 "박소영 얼굴 다 성형했다"고 언급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리하여 박소영은 성형 사실에 대해 눈은 살짝 찝고, 코 살짝 높이고, 치아 교정을 했다며 솔직하게 밝혔었죠.

더불어 턱이 작아서 턱수술하려다가 또 하면 엄마한테 혼날까봐 못했었다고 하네요.


그러면서 박소영 성형전 사진이 공개가 되었고 과거에는 사뭇 '둘리'에 나오는 '도우너'를 닮았다는 이유로 어릴적 친구들은 그녀에게 '우너'라고 부르기도 했다고 합니다.

한편 최근 '해피투게더'에 출연하여 천연덕스러운 표정과 찰진 애드리브, 상큼 발랄한 매력과 허당미를 뽐냈는데요.

어린 시절부터 봤던 선배님들과 한자리에 앉아 이야기 나눌 수 있어 영광이였다고 하네요.

이 외에 개그우먼 박소영은 결혼하지 않았습니다. 


0123456789


여기까지 개그맨 박소영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앞으로도 다방면으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시길 바라겠습니다.

'궁금한 스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수 조정민 나이 몸매  (0) 2020.02.05
조보아 알아보기  (1) 2020.02.05
류시원 결혼  (1) 2020.01.23
이동진 영화평론가 나이 결혼  (0) 2020.01.22
서유리 남편 최병길  (0) 2020.0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