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장나라 나이? 그는 대체!

category 궁금한 스타 2019. 10. 28. 18:55

가수로서도 성공하고 배우로서도 성공했으며 이를 계기로 중국에서도 큰 인기를 받고 있는 그는 바로 장나라. 여기에다가 나이를 알아볼 수 없는 동안의 외모로 여전히 사랑받고 있는 그가 드라마 'VIP'로 돌아와 다시 주목을 받고 있어 여태 어떤 활동오면서 사랑을 받고 있는지 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였다.

우선 그의 전성기 시절 2000년 초중반에는 엄청난 주가를 달렸던 가수 아니 배우 아니 만능엔터로서의 모습을 톡톡히 보였었다. 가수로서 KBS, MBC의 가요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기도 하였고 그가 출연한 드라마는 시청률이 40%를 넘기고 영화까지 대박나면서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연예인이다. 과연 어느정도의 인기를 받았으며 어떤 인물일까?

 

먼저 가수활동 부터 살펴보면 그는 2001년도에 앨범 'First Story' 1집을 발표하면서 가수가 되면서 첫번째 앨범임에도 불구하고 323,248장을 판매하고 당시 가요 신인상은 모두 휩쓸며 화려한 데뷔를 하였었다. 모두들 운으로 좋은 결과를 얻었다고 생각했었겠지만 그렇지 않았다 오히려 1년뒤 발표한 2집 앨범 'Sweet Dream'이 대박 난 것이다. 1위는 물론 '스윗드림' 뿐만 아니라 '아마도 사랑이겠죠' 외에 당시 수록되어있던 모든 노래들이 인기를 하였고 좋은 평을 받았었다.

 

그리하여 2집이 1집보다 많은 무려 450,068장을 기록하며 장나라의 모든 앨범 중 가장 많은 판매수를 기록한 앨범이 되기도 하였다. 이러한 인기 덕분에 2002년도 연말 KBS, MBC 지상파 양사에서 가요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얻게 된다. 그후 1년이 또 지나 3집 앨범 역시 히트 치게 되고 대표곡은 ''그게 정말이니', '나도 여자랍니다'를 통해 다시 꾸준히 많은 사랑을 받았었다. 그 뒤로도 부지런하게 1년마다 앨범을 발표하며 정규앨범으로는 2008년도 6집까지 발표하고선 요즘은 크게 가수에 비중을 두지 않고 있다. 물론 간간히 싱글앨범이나 OST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여기까지 가수활동 이력만 봤을때도 연예인으로서 충분히 성공을 거둔 케이스 였지만 한가지 더 있었다. 바로 연기자로서의 장나라 였다. 그는 어릴적부터 연극에서 다수 출연하며 연기를 틈틈히 해왔던 그는 2001년 '뉴논스톱'을 통해 초 대박을 터트리게 된다. 당시 귀여운 이미지와 어리버리한 케릭터로 구리구리 양동근과 케미를 보이며 상당히 큰 인기를 누렸었는데 이때 당시 최대 시청률이 시트콤임에도 불구하고 39%를 기록했었다.

그러나 시트콤으로 끝난것이 아니였다. 다음 작품인 드라마 '명랑소녀 성공기'가 더 높은 시청률 44.6%을 기록하며 엄청난 흥행을 거두게 되는데 이때 당시 장혁과 함께 출연하여 비록 흔하디 흔한 신데렐라 스토리이지만 엄청난 인기를 받았고 이로 인해 여자신인연기상을 수상하였으며 모든 분야의 광고는 장나라가 휩쓸기도 했었다.

 

그 뒤로 김재원과 함께한 '내사랑 팥쥐'. 이 작품 역시 많은 사랑을 받은 작품으로 이때 OST가 장나라 2집 'Sweet Dream'이 였던 것이다. 어떻게 보면 가수 활동과 연기자 활동을 겹쳐가며 어떻게 이러한 스케줄을 소화해냈을지 대단하게 생각 되는 부분도 있다. 그렇지만 '사랑을 할꺼야'는 비교적 부진한 모습으로 기록되더니 이후 부터는 중국활동을 중점으로 활동하기 시작했다.

 

이때 당시에는 왜 한참 잘나가는 국내활동을 신경쓰지 않고 중국활동에 대해 비교적 많은 걱정을 했었지만 역시 걱정일 뿐이였다. 한국에서 가수와 배우로서 많은 사랑을 받는 것처럼 중국에서도 똑같이 많은 주목을 받아낸 것이다. 그리하여 2005년도 중국에선 대륙 최고 인기 가수상, 아시아 최고 여자가수상을 받았으며 2008년도 베이징 올림픽, 그리고 그 주제가 '베이징환잉닌'에 중화권 최고 스타들이 참여했는데 이중에 중국인이 아닌 외국인이 한명이 있었는데 그게 바로 장나라였던 것. 그리하여 그는 최고의 여성 연예인에게 붙는 칭호 '천후'라고 불려졌었다. 그리고 2009년도까지 한국, 중국 모두 포함하여 130억 원의 기부를 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더욱 더 사랑을 받았었다.

 

그후 오랜만에 중국이 아닌 한국에서 드라마 '동안미녀'로 다시 연기를 보여주면서 '학교 2013', '운명처럼 널 사랑해', '고백부부' 외에 다수 작품을 촬영해왔고 얼마전 종영한 '황후의 품격'을 끝마치고 'VIP'에서 나정선 역할로 다시 돌아오면서 다시 대중들에게 많은 이목을 끌고 있다. 사실 이렇게 그의 활동 이력을 보면 상당히 오래동안 쉴틈없이 활동해왔음에도 외모는 여전히 여리여리한 동안의 외모를 가지고 있어 장나라 나이를 늘 어린나이로 보는 사람이 있으나 세월은 막을 수 없기에 그도 어느덧 만 38세가 되었다...

이러한 장나라는 어느 소속사였었을까? 우선 그는 어렸을때 SM 연습생 출신이라고 한다. 한때는 플라이투더스카이와 보아까지 연습생활을 같이 했었다고 하며 그리하여 솔로로 데뷔하기전엔 걸그룹으로 데뷔할 가능성도 있었다고 한다. 그렇지만 당시 SM은 지금처럼 여력이 되지 못하여 프로듀싱을 다른 SM유관회사서 하되 음반을 SM에서 내고, 유통도 SM에서 하고 홍보와 굿즈 판매, 캐릭터, 퍼블리싱도 SM에서 가지는, 매니지먼트만 다른 회사에 넘기고 비용을 줄이고 이익을 나누는 방법을 사용했었다고 한다.

 

그리하여 현재는 소속사가 '라원문화'라고 하는데 이는 장나라의 1인 기획사로 옛 명칭은 나라짱닷컴이였었다. 그렇지만 2015년도에 '라원문화'로 법인명을 변경하여 지금까지 '라원문화'로 사용되고 있으며 이 소속사의 대표는 장나라의 오빠 장성원이 맡고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다.

오빠에 더불어 장나라 아버지 주호성 대한 궁금증을 가지는 이들도 많은데 아버지는 1967년도에 연극배우를 시작하여 중견배우로 활동했었으며 성우로서도 활동하기도 하였었다. 주로 사람들은 드라마 '파천무'에서 연기 한 것을 기역하고 있으며 2010년도엔 중국의 화가대학교 실용연기학과 부교수로 임용되어 이젠 교수님이라고 한다.

 

이러한 장나라 프로필을 살펴보면 생년월일은 1981년 3월 18일 생으로 현재 장나라 나이는 만 38세이다. 고향은 서울 은평구 역촌동이며 키는 163cm, 몸무게 42kg, 혈액형은 A형이고 알려진 가족으로는 아버지 주호성, 오빠 장성원이 있다. 그 외에 블로그며 인스타그램이며 웨이보, 다양한 SNS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

여기까지 엄청난 업적을 보유하고 있는 장나라에 대해 알아보았다. 앞으로도 국내에서 많은 활동 이어가길 바라며 늘 사랑받는 배우가 되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