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강동원과 함께 영화 '늑대의 유혹'에서 이름을 알렸던 그는 바로 이청아. 얼마전 '아름다운 세상'을 종영하고서 'VIP' 이현아 역으로 다시 돌아와 대중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는데 과연 그는 어떤 배우일지 한 번 살펴보도록 하였다.

우선 그는 2002년도 영화 '성냥팔이 소녀의 재림'을 통해 연기자로 데뷔하여 차근히 영화 3작품이나 촬영했으나 사실 주목받지 못했었다. 그렇지만 그에게도 얼굴을 알리게 된 작품이 찾아왔으니 그것은 바로 영화 '늑대의 유혹'이다. 정작 크게 이름을 알리게 된 것은 남주이지만 작품이 전체적으로 흥행되면서 이청아라는 배우가 있다는 것을 알리게 된다.

 

그후 대표적으로 영화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 '더 파이브', '해빙', '다시 봄' 외에 여러작품을 촬영하였고 이중에서 '다시 봄'에선 괜찮은 연기력으로 호평을 받았으나 흥행면에선 부진한 성적을 거두었다. 솔찍하게 영화부분에선 많은 주목을 받지는 못하였지만 작품은 끊키지 않고 꾸준히 들어오고 있는데 영화와 달리 드라마쪽에선 나름 괜찮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드라마쪽은 2005년부터 해변으로 가요' 작품을 통해 모습을 보이기 시작하더니.

 

2009년도 '그저 바라보다가'에서 황정민의 푼수떼기 동생으로 출연하여 괜찮은 평을 얻었으며 2011년도 '꽃미남 라면가게'를 통해 코믹적인 연기를 하면서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하였고 '단짠오피스', '원더풀 마마',  '운빨로맨스', '이번생은 처음이라' 외에 여러작품을 선보였다. 그리고 얼마전 '아름다운 세상'을 끝마치고서 이현아 배역을 맡은 'VIP'에서 다시 한 번 주목을 받고 있는 배우이다.

 

지금이야 이렇게 주목받는 배우가 되었지만 사실 어렸을때는 배우를 꿈꾸지 않았던 시절이 있었다고 한다. 그렇지만 이청아 집안이 배우 집안이라 자연스럽게 배우가 되었다고 하는데 아버지는 연극배우 이승철 1950년생이며 어머니 또한 연극 연출을 했었다고 한다. 그렇기에 어릴적부터 그에 아버지는 늘 배우의 발성이나 마음감지에 대해 늘 얘기해주었다고 한다.

다만 아픈 소식이 찾아오게 되는데 바로 이청아 어머니가 파킨슨병이 찾아왔다고 한다. 그리하여 가족 모두 4~5년간 집에서 간호하였고 나중에는 도저히 집에서 돌볼 수 없는 상황이 돼 병원에 있다가 2년만에 세상을 떠난 것이다. 그리고 더욱 더 가슴아픈 것은 이청아 엄마가 돌아가시기전 '아빠 좋은 사람 찾아줘라'라고 말해 당시 많은 눈물을 흘렸었다고 한다.

 

한편 드라마, 영화 뿐만 아니라 종종 여러 예능에서도 일상적인 모습을 보이며 주목을 받기도 하는데 뜬금없이 이청아 매니저 논란 사건이 터진 적이 있다. 이는 과거 전지적 참견 시점에 그와 매니저가 출연하여 모습을 보였는데 이때 당시 매니저는 경력 8년차이지만 이청아와 일한지 3개월정도 되는 신입이였었다. 그렇지만 열정 하나만큼은 남부럽지 않은 모습을 보였고 오히려 너무 과한 모습을 보였던 것이다.

 

예를 들어 물병뚜껑, 차 문을 열어주는 여러가지 행동들이 대중들에겐 '여왕대접', '갑과 을의 관계'라는 시선으로 보며 논란이 된 것인데 그렇지만 이청아는 논란이라면 논란일 수 있고 논란이 아니라고 하면 아닐 수 있는 일인 것 같아서 이걸 보면서 '아 이럴 수도 있구나. 그래 사실 이건 받아들여야 하는 일인 것 같다'며 본인의 생각을 말하기도 하였다. 사실 이번 사건은 크게 논란이 될 부분이 아니였음에도 부각 된 부분이 조금 아이러니 하였었다.

 

그런데 오랜만에 대중들에게 모습을 보이면서 한층 더 예뻐진 모습에 사람들은 이청아 성형했냐며 많은 궁금증을 표하고 있다. 그렇지만 이러한 질문과 다르게 어릴적 졸업사진을 보면 예나 지금이나 변한 모습으로 자연미인으로 확인이 되기에 이러한 그의 과거사진을 통해 성형에 대한 궁금증이 해소 되었기를 바란다.

끝으로 드라마 '꽃미남 라면가게'로 인연이 되어 2013년도에 공개 연애로 발표했었던 이청아 이기우는 아쉽게도 공개 열애 6년만에 결별 소식을 발표하며 현재는 서로를 응원하고 지지하는 좋은 동료이자 친구로 남게 되었다고 한다. 사실 오래동안 열애를 해왔기에 많은 사람들은 결혼까지 이어 가기를 응원했지만 아쉽게도 결별하여 안타까운 소식이였다. 

 

매력적인 배우 이청아 프로필을 살펴보면 생년월일은 1984년 10월 29일 생으로 현재 이청아 나이는 만 34세이다. 고향은 경기도 안산시이며 키 166cm, 몸무게 47kg, 혈액형 A형이고 현재 소속사는 킹스엔터테인먼트이다. 최종 학력은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하였고 이 외에 SNS중 이청아는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

여기까지 이청아에 대해 알아보았다. 이번 드라마 'VIP'를 통해 많은 대중들에게 더욱 더 사랑을 받는 배우로 거듭나기를 바래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