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역때부터 꾸준히 배우 활동을 하고 있지만 솔찍하게 아직 그의 인지도는 높지 않다. 다만 최근 예능 '요즘책방'을 통해서 주목을 받고 있는 문가영. 도대체 학벌은 어떻게 되며 어떤 배우일지 그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였다.

우선 그는 앞서 말했듯이 의외로 어릴적부터 연기해왔기에 엄청난 경력을 지니고 있는 배우이다. 그는 나이 11살때 2006년도 영화 '스승의 은혜'를 통해 연기자로 데뷔하였 2012년도 드라마 스페셜 '보통의 연애'까지 아역 배우로 빠지는 해 없이 꾸준히 연기를 해왔었다.

 

연기력도 나쁘지 않았기에 늘 작품에 임해왔고 2013년 드라마 '후아유'부터 아역이라는 꼬리표를 떼고 배역을 가리지 않은채 연기를 해왔으며 2014년도 드라마 '미미'부터는 주연을 맡으며 주연급 배우로 성장하였다. 그 뒤로 다수 작품에서 드라마 '질투의 화신', '위대한 유혹자'가 주목을 받았고 올해에는 '으라차차 와이키키2'에서 좋은 모습 보이더니 현재는 내년에 방영예정인 드라마 '그 남자의 기억법'에 캐스팅 되었다고 한다.

 

그리고 최근에는 예능 '요즘책방 책 읽어 드립니다'에 출연하여 평소에도 자주 책을 읽는다고 하며 책을 읽다가 좋아하는 구절이 있거나 간직하고 문장들이 있으면 본인의 독서노트에 기록을 할 정도라고 말하며 어릴 적부터 몸에 베인 독서 습관으로 뇌섹녀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그렇기에 많은 사람들은 뇌섹녀의 이미지를 가진 문가영을 두고 집안과 학벌은 어떨지 많은 궁금증을 가지고 있는데 그의 집안은 예술가 집안으로 알려져 있는데 문가영 아버지 직업은 물리학자이며 어머니는 음악가라고 한다. 그리하여 어릴적부터 음악가인 어머니의 영향으로 피아노, 바이올린, 첼로, 플룻을 배웠으며 승마, 클라이밍, 골프, 스킨스쿠버, 발레까지 안배워 본것이 없다고 한다. 흔히 말하는 엄친아이다.

다만 문가영 아버지 어머니가 독일 유학 생활을 하고 있을 때 만나게 되어 독일에서 결혼을 하였다고 한다. 그리하여 현재 문가영 고향은 '독일 바덴 뷔르템베르크 주 카를스루'로 알려져 있지만 국적은 한국이라고 한다.

 

고향이 독일이 듯 어릴적부터 독일에서 생활해왔지만 초등학교 3학년이 되자 가족모두 한국으로 귀국하게 되면서 한국 생활을 시작했다고 한다. 아무래도 독일에서 오래 자랐기에 외국어가 능통한데 문가영은 독일어을 비롯해 영어, 한국어를 포함하면 총 3개국어를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럼 궁금한 문가영 학력은 어떻게 되며 어떤 학교를 다녔을까? 독일에서 생활하다가 한국으로 오게 된 그는 서울한남초등학교를 졸업하고 보성여자중학교, 풍문여자고등학교를 졸업하였고 현재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를 재학중이라고 알려져 있다.

 

근데 어떻게 배우가 되었을까? 문가영이 한국생활을 시작하고 그의 삼촌들이 광고 회사에서 모델을 모집한다는 정보를 듣고 문가영 이름으로 사진과 함께 모델을 신청하게 됬는데 이때 광고모델로 발탁되면서 얼굴이 알려져고 그렇게 얼굴이 알려지다 보니 연기쪽에서 제의가 들어와 그의 나이 11살때부터 아역배우 생활을 시작하였다고 한다.

이렇게 뇌섹녀 이미지와 연기력도 호평을 받지만 그의 매력은 이뿐만이 아니였다. 큰 키로 인해 비율까지 좋은 편이라 문가영 몸매 또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매력 포인트라고 한다. 두루두루 다 갖춰져있는 그는 대체...

 

한편 드라마 '위대한 유혹자'에서 연기하며 알게 된 우도환과 함께 문가영이 열애가 아니냐는 열애설이 보도가 되었지만 열애가 아닌 드라마에서 알게 되어 같은 또래라 서로 의지를 하고 지냈던 친한 사이일뿐이라고 한다. 그리하여 열애가 아닌 것으로 밝혀졌지만 여전히 연관키워드엔 문가영 우도환이라는 키워드가 따라다니고 있다.

 

끝으로 문가영은 페미니스트라와 관련이 되어 보이는데 방송을 통해서 그는 '페미니즘의 도전', '남자들은 자꾸 나를 가르치려 든다'와 같은 페미니즘 서적을 애장하고 있다고 말하기도 했으며 촬영장에 '빨래하는 페미니즘'과 같은 책을 가져오기도 하였다고 한다. 또한 자신의 애장도서가 '페미니즘의 도전"이라고 한다.

이러한 문가영 프로필을 살펴보면 생년월일 1996년 7월 10일 생으로 현재 문가영 나이는 만 23세이다. 고향은 독일 카를스루에이고 키 169cm, 몸무게 46kg, 혈액형 A형이며 소속사는 키이스트이다. 최종 학력은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 재학중이며 가족으로는 아버지, 어머니, 언니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 외에 SNS 중 인스타그램을 사용한다고 한다.

 

012345678910111213141516

여기까지 요즘 주목 받고 있는 문가영에 대해 알아보았다. 내년에 방영 예정인 '그 남자의 기억법'에서 좋은 모습 보여주기를 바래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