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원래는 연극과 뮤지컬배우로 활동했던 그녀가 어느 순간 TV드라마 작품과 영화 출연을 하기 시작하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보통 영화 엑시트나 드라마 호텔 델루나가 그중에서 주목 받는 작품인데 그런 배해선은 어떤 배우일까?

 

우선 배해선 나이는 1974년 5월 8일 생으로 만 45세로 알려져 있으며 아쉽게도 키와 몸무게는 아직 알려져 있지 않았다. 그리고 소속사는 현재 제이와이드컴퍼니이며 학력은 서울예술대학교 연극과 졸업하였고 데뷔는 1995년도에 시작을 하였다.

 

그렇다 데뷔를 1995년도에 했지만 이제서야 대중들에게 알려지고 있는데 아무래도 대중적인 작품보다는 뮤지컬과 연극에서 연기를 해왔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다. 지금까지 뮤지컬을 해왔으니 그 작품수만해도 엄청난데 그중에서도 대표 작품은 토요일 밤의 열기, 맘마미아, 아이다, 시카고 외에도 여러가지가 있다.

 

그후에는 드라마 용팔이를 시작해서 천천히 대중적인 작품에도 촬영을 임하고 있는데 첫 드라마였던 용팔이에서도 김태희 뺨을 거침없이 때리는 장면으로 예능에서도 패러디 할만큼 큰 이슈를 얻기도 했었다. 저번달에 종영한 드라마 호텔 델루나로 또 한번 주목을 받았고 심지어 이제는 해외에서도 그녀를 알아보는 사람이 있을 정도로 성장했다고 한다.

 

최근에는 해피투게더에 나오기도 하였는데 이날 배해선은 드라마 호텔 델루나로 인해 방콕 팬들의 놀라운 사랑은 아이유도 놀라게 할 정도였다며 인기에 대한 자랑을 했고 절친한 후배 배우 미나와 함께 합을 맞추면서 춤을 추는 모습까지 보여주며 대세임을 증명하기도 하였다.

 

현재는 없어서는 안될 배우로 자리잡았지만 그녀가 배우가 되기까지 과정은 순탄하지 않았다고 한다. 바로 아버지가 배우라는 직업을 반대하였기 때문인데 그렇지만 배해선은 그에 굴하지 않고 엄하신 아버지 몰래 다니면서 연기를 배워가며 최종적으로 서울예대 연극과를 입학하기도 하였다. 얼마전까지만해도 연기하는 그녀를 인정하지 않았지만 처음으로 아버지가 그녀의 뮤지컬을 관람하고 드디여 배우라는 직업을 인정해주었다고 한다.

 

한편 배해선 남편 혹은 결혼이라는 키워드가 그녀와 관련된 키워드로 상단에 표시되고 있는데 아무래도 그녀가 나이가 있다보니 하지 않았을까? 라는 의문점을 가지고 찾아보는 것 같다. 그렇지만 배해선은 남편도 결혼도 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있다. 여기까지 간략하게 배우 배해선에 대하여 살펴보았는데 호텔 델루나 기세 그대로 차기 작품도 잘되시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