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여러작품을 흥행시키기도 했지만 대중들에게 주목되는 장면들을 많이 만들어낸 그는 바로 권상우입니다. 아내 손태영과 함께 살아가고 있으며 대표적으로 남긴 명장면들은 랑은 돌아오는거야, 옥상으로 따라와, 소라게 장면들이 있죠. 그래서 오늘은 그는 어떤배우인지 여러 궁금한점들을 알아보도록 했습니다.

가장 먼저 권상우 근황부터 살펴봐야겠죠? 최근 11월 17일에 개봉예정인 영화 '신의 한 수 : 귀수편'가 개봉을 앞 두고 있어 홍보차 여러 예능에 출연하고 있는데요. 참고로 '신의 한 수'는 바둑을 전재로 펼쳐지는 스토리이며 여기서 권상우는 귀수역할로 등장한다고 하는데요 이 영화에 출연하는 김희원, 김성균, 허성태와 함께 최근 아는형님에 출연하여 에피소드와 권상우의 소라게 이야기와 액션을 선보이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권상우 주요 장면

그런데 아까부터 권상우 소라게라고 말하고 있지만 이게 뭔지 잘 모르는 사람들도 있는데요. 권상우의 소라게란 무려 14년전에 촬영했던 드라마 '슬픈연가'에서 김희선과 스키장에서 슬픔을 주체 못하고 모자를 소라게가 연상이 될 정도로 푹 눌러쓴 모습이 당시부터 지금까지 권상우 소라게라고 불려지고 있습니다.

 

사실 이 외에도 명장면이 참 많죠. '천국의 계단'에서는 최지우에게 "사랑은 돌아오는 거야! 정서야 한정서!"라고 외치는 부분을 권상우는 "따랑은 도다오는거야! 덩더야 한덩더!"라고 들리게끔 만들어 여전히 권상우가 하면 떠오르는 장면이고 또 하나 '말죽거리 잔혹사'에서는 "옥상으로 따라와"를 "옥땅으로 따라와"으로 들리게 하여 여전히 방송에서 자주 언급하는 부분이죠.

 

이렇게 조금 과장되게 방송에서 표현하지만 사실 권상우는 혀가 짧고 두꺼워서 이런식으로 발음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권상우의 모습들을 한쪽에서는 이슈가 되어 주목을 받게 만들지만 한편으로는 어느덧 연기 경력도 이젠 짧지 않음에도 아직도 발성과 발음이 좋지 않을 뿐더러 개선되는 모습이 보이질 않느다고 언급하는 이들도 있더라구요.

근데 혀가 짧아서 어쩔수 없지 않나? 더불어 이제는 이러한 발음이 권상우의 마스코트가 되어 버렸기에 오히려 더 잘어우리는 것 같다는 느낌을 개인적으로는 받게 되네요. 과연 이번 영화 '신의 한 수'에선 어떤 모습으로 비춰질지 궁금해지네요.

 

■권상우 데뷔전 그리고 근황

어릴적 권상우 고향인 대전광역시 중구에서 태어나 평범하게 학창시절을 끝마치고 집안 사정이 여러모로 좋지가 않아 군대를 일칙 다녀왔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권상우의 군대 생활은 어땠을까? 다른 몇명의 연예인들은 연예병사로 다녀오고 했지만 그는 당당하게 현역으로 다녀왔다고 합니다.

 

육군훈련소에서 조교 활동했었는데 당시 별명이 논산 피바다로 최악의 악마조교로 불렸었다고 하네요. 그만큼 훈련병들을 힘들게 훈련시킨 나머지 말년에는 행정병으로 보직이 변경되어 군생활을 마무리를 하고 제대 후 모델로 활동을 하기 시작했다고 하네요. 그렇게 모델 활동을 하면서 단역배우로 연기를 펼치더니 2001년도에 '맛있는 청혼', '화산고'를 통해 얼굴을 알리며 배우로 데뷔하였다고 합니다.

 

그렇게 배우로 데뷔하여 몸도 좋고 피부도 좋고 잘생겼다보니 화장품 광고도 꽤나 오래 찍었고 의외로 굉장히 동안입니다. 지금 현재 권상우 나이가 만43세임에도 데뷔초창기 모습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 걸 보면 대단하다고 생각이드네요.

 

그리고 요즘 근황에는 권상우가 느닷 없이 세차장을 오픈하여 주목이 되고 있는데요. 그는 지난 5월 서울 성동구에 위치해있는 곳에서 수카워시를 개업했다고 합니다. 사실 세차장 말고 전에는 명동 커피숍을 운영한 적도 있는데 이번 세차장 개업에 대해 가까운 사람들이 와서 함께하는 공간이라며 큰 고민 없이 창업을 했다고 합니다.

■권상우 프로필

그의 프로필을 살펴보면 생년월일은 1976년 8월 5일 생으로 현재 권상우 나이는 만 43세입니다. 고향은 대전, 키 183cm, 몸무게 72kg, 혈액형 O형이며 소속사는 수컴퍼니이고 최종 학력은 한남대학교 미술교육학이라고 하네요. 그 외에 현재 아내 손태영과 아들 권록희, 딸 권리호와 함께 행복한 삶을 살아가고 있죠.

 

■손태영

권상우도 알아봤으면 손태영도 한 번 살펴봐야겠죠? 아주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그녀는 2000년도에 미스코리아에 입상하면서 방송계에 들어서게 되었고 예능프로그램에서 진행을 맡으며 데뷔를 알렸었습니다. 그후 이요원, 류진과 함께 드라마 '순정'에 출연하면서 배우의 모습을 보여주기 시작했고요.

그 뒤로는 여러 작품을 촬영하곤 하였지만 사실상 대표작품으로 불려질 만한 영화나 드라마는 아쉽게도 없는 편입니다. 그렇지만 꾸준히 연기를 해오며 커리어를 쌓아 갔고 결혼 한 것을 빼고 나면 쉬지 않고 드라마를 촬영 해왔었습니다. 그렇지만 2017년도 이후에는 현재까지 모습을 보여주지 않고 있네요.

끝으로 손태영 프로필을 보면 생년월일은 1980년 8월 19일 생으로 현재 손태영 나이는 만 39세입니다. 키 171cm, 몸무게 50kg, 혈액형 A형이며 고향은 대구이고 최종 학력은 상명대학교 무용학 학사라고 합니다. 가족은 남편 권상우와 자녀 외에 형부가 이루마라고 하네요. 그 외에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사용한다고 합니다.

 

0123456

여기까지 권상우와 간략하게 손태영에 대해서도 알아보았습니다. 영화 '신의 한 수' 왠지 재밌을 것 같네요 개봉날짜만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궁금한 스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예슬 나이 늙지않는 외모  (0) 2019.11.04
배윤경 누구?  (0) 2019.11.02
경수진? 나이  (0) 2019.11.01
가수 미나 류필립 나이  (0) 2019.11.01
션 정혜영 집  (0) 2019.1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