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휘인 논란? 쌍수 성형?

category 궁금한 스타 2019. 10. 25. 22:31

국내 그룹 가수들 중에서 실력파로 늘 꼽히며 실력파라는 수식어가 늘 따라 다니는 이들이 있다 그들은 바로 마마무! 이 멤버들 중에서 휘인이 예능에 출연함으로 주목 받고고 있다. 그룹은 워낙 유명하기에 잘 알고있지만 개인별로는 잘모르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휘인에 대하여 한 번 살펴보도록 하였다.

먼저 마마무에 간략히 말하고 넘어가본다면 4인조 걸그룹으로 멤버는 솔라, 문별, 휘인, 화사가 있다. 멤버 4명 모두 비교할 필요없이 실력이 출중하고 그 특성이 각각 다르며 모든 멤버들이 각각 포지션 내에서 메인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실력이 뛰어난 팀이다. 그렇기에 다들 4명의 보컬이 있고 4명의 래퍼가 있으며 4명의 댄서로 구성된 팀이라고 말할정도로 멤버 모두가 모든 영역에서 모자람 없이 훌륭 실력을 갖추었다.

 

심지어 유튜브 등에 돌아다니는 마마무의 MR 제거 영상에는 항상 '대체 MR은 언제 제거하는 건가요?'라는 상찬이 달릴정도로 오히려 MR을 제거한 버전이 목소리가 더 돋보여 많은 칭찬을 받는다고 한다. 그렇지만 멤버가 개인별로 활동하는 경우가 드물어 솔직히 화사 빼고는 잘 알아보지 못하는데 이번 나혼자산다를 통해 휘인이 주목 받고 있어 그녀의 매력을 알아보도록 해보겠다.

 

우선 그는 2014년도 마마무를 통해 연예계로 발을 내딛어 유명 그룹 멤버로 활동하고 있다. 내는 음반 마다 흥행이 되고 대표곡이 되기에 노래 부분에서는 따로 언급하지 않겠다. 주로 그룹에서는 후렴구를 꿰차는 멤버로 휘인의 코러스에 맞추어 솔라와 화사가 고음 애드립을 지르는 게 일반적이다. 더불어 마마무를 만들때 휘인과 화사를 가장 먼저 영입해 팀의 색을 정했다고 알려져있다.

 

이러한 휘인의 음역대는 현재 알려진 바로는 진성 3옥타브 파♯(F♯5)까지 올라간다고 한다. 여기에 흑인 R&B 뮤지션들이 자주 쓰는 꺾기형 기교를 수준급으로 구사하며 창법상으로만 보자면 아리아나 그란데와도 비슷한 점이 많다. 휘인 스스로 아리아나 그란데를 매우 좋아한다고 밝힌적이 있다. 그리하여 휘인은 맑은 듯 하면서도 살짝 간드러지고 날카로운 특유의 음색이 매력적인 보컬이라고 볼 수 있다.

그런데 휘인이라는 이름은 어떻게 나온 것일까? 휘인의 본명 정휘인의 이름은 이모가 지어준 것으로 만화를 좋아하던 휘인의 이모가 순정 만화 인어공주를 위하여의 '조휘인'의 이름에서 따온 이름이라고 한다. 상당히 특이한편이라 다른 사람들이 이름을 한 번들으면 잘 까먹는 일이 없다고 한다.

 

한편 휘인의 집안을 보면 어머니가 미대 출신으로 사진 예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있는데 이 때문에 저절로 예술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어 음악을 접하게 되었다고 한다. 그래서 인지 노래뿐만 아니라 그림을 정말 잘 그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렇게 많은 재능과 여러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지만 한때 휘인은 논란을 불러일으킨 적이 있다.

 

그것은 바로 2017년 8월 생방송 중 음주 및 욕설 사용으로 논란이 되었던 것이다. 당시 상황은 휘인이 유료 채팅으로 팬들과 쇼미더머니 패러디 형태의 랩배틀을 하며 쇼미에 나온 비속어를 추임새처럼 패러디했었고 채팅 이후 브이앱을 통해 술과 조개찜을 먹으면서 팬들과 대화를 나누었던 것이다. 브이앱 방송 중에 입으로 직접 비속어를 뱉지 않았으나 팬들과 진행한 랩배틀 채팅의 열기가 뜨거웠기 때문에 브이앱 방송 제목 일부분에 쇼미 비속어를 패러디용으로 순화 및 변형시켜 사용한 것에 대해 휘인은 즉시 방송을 접고 사과문을 올린 적이 있다.

 

또한 한 가지 더 논란이 있었는데 그것은 2018년도 휘인의 아버지가 결제 대금을 제대로 갚지 않아 파산했다는 글이 네이트 판을 통해 올라왔던 것이다. 그렇지만 당시 소속사의 입장은 휘인의 부모는 오래 전 이혼했고 휘인은 재혼한 어머니와 함께 살고 있기 때문에 오히려 휘인도 피해자라고 입장을 밝혔었다.

또한 휘인은 입장문을 통해 아버지와 연을 끊은지 오래고 문제가 원만히 해결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지만 사실 휘인의 말에 따르면 친아버지가 가정에 무관심했고 가장으로서 역할도 등한시했었다고 한다. 이로인해 휘인의 가족들이 예기치 못한 빚에 시달렸고 어머니는 여태까지 신용불량자였다가 최근에서야 벗어났다고 말한 것이다. 본의 아니게 가정사를 공개하고 이를 알게 된 팬들은 그제서야 휘인을 다시 응원하고 있다고 한다.

 

한편 요근래 건강이 좋지 못하여 퀸덤이라던지 여러 무대에서 휘인이 불참을 하게 되었지만 건강을 회복하고 다시 재게하여 방송에 나왔으나 한층 더 진해진 휘인 쌍꺼풀을 보고 사람들은 휘인 성형하지 않았냐며 언급이 되기 시작하였고 심지어 그녀와 관련된 키워드 중에서 휘인 쌍수 성형이 등재 될 정도로 이 부분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

아직까진 성형에 대해 언급한 적이 없기에 근거가 받침이 될 증거도 없을 뿐더러 건강이 좋지 않아 자연스럽게 살이 빠져 진해보이거나 카메라 각도에 의해 진해보이는 것이라고 언론에 의해 보도가 되고 있다. 그렇기에 성형을 했다고 보기에는 알맞지 않은 부분이다.

 

최근 나혼자산다에서 화사와 함께 휘인이 출연하여 주목을 받았는데 두 사람은 이날 방송에서 중학교 시절 가수의 꿈을 키웠던 코인노래방을 찾아가 댄스곡에서 발라드까지 과거 기본으로 3~4시간은 놀았던 텐션을 보여주기도 하였고 밥값을 걸고 노래방 점수 대결을 펼치는 모습까지 더불어 학창시절 단골집으로 가서 왕돈가스, 치즈 볶음밥, 짬뽕우동 등 음식을 먹으며 추억을 함께 회상하였다고 한다. 참고로 두 사람은 중학교때부터 같은 학교를 다녔을 정도로 친하고 심지어 우정타투도 하였다고 한다.

 

이러한 휘인 프로필을 살펴보면 휘인 본명은 정휘인이고 생년월일은 1995년 4월 17일 생으로 현재 휘인 나이는 만 24세이다. 고향은 전북 전주시이며 키 162cm, 몸무게 43kg, 혈액형은 B형(RH-)이라고 알려져 있으며 현재 소속사는 RBW, 최종 학력은 원광정보예술고등학교를 졸업 하였다고 한다. 참고로 휘인은 인스타그램을 사용하지 않는다.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

여기까지 마마무의 휘인에 대해 살펴보았다. 앞으로도 아프지마시고 무엇 보다 건강을 먼저 챙기는 가수가 되기를 바란다. 뭐 실력은 갖춰져있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