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손담비 나이 집

category 궁금한 스타 2020. 1. 11. 17:59

"미쳤어~ 내가 미쳤어~"가사의 노래를 부르며 많은 인기를 받았던 손담비.

이제는 연기대상에서 신인상을 받으며 주목 받는 연기자로 거듭났는데요.

그러한 그녀가 최근 방송에서 일상 모습을 공개해 많은 이목을 끌고 있죠.

그리하여 관련된 모든 궁금증들을 살펴보도록 했습니다.


-목차-

■ 손담비 어떤 인물

■ 손담비 프로필

어릴적 수영선수 + 보수적인 집안

■ 손담비 미쳤어로 가수 성공하다

■ 떠오르는 배우로 거듭나다

■ 손담비 집과 차, 스쿠터(나혼자산다)

■ 손담비 궁금증(손담배, 매니저 도난 사건, 주량)


■ 손담비 어떤 인물

가장 먼저 어떠한 인물인지 대표곡 및 출연작을 간략히 살펴본 후 본론으로 넘어가보도록 할께요.

우선 손담비는 1983년도에 고향인 서울 강동구 길동에서 태어나 2007년 'Cry Eye'를 통해 가수로 데뷔한 인물로.


'미쳤어', '토요일 밤에'로 유명세를 떨쳤으며 2009년 드라마 '드림'을 시작으로

'빛과 그림자', '가족끼리 왜 이래', '동백꽃 필 무렵'에 출연하면서 연기자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손담비 프로필

생년월일 1983년 9월 25일 생으로 현재 손담비 나이 만 36세

키 167cm, 혈액형 o형

최종 학력 경희대학교 포스트모던음악학과

그 외에 인스타그램 사용함.

■ 손담비 수영선수 + 보수적인 집안

가수로서도 성공했고 배우로서도 주목을 받고 있으나 어릴적에는 수영선수를 목표로 설정해두고 수영을 해왔다고 합니다.

초등학교 4학년때까지 대략 9년 동안 수영을 하면서.


서울시 대회에 나가 2등까지 할 정도로 수준급 실력을 갖추었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어릴적부터 수영을 했던 탓에 어깨가 상당히 넓은 편인데 어깨 너비가 45cm나 된다고 합니다.


다만 집안의 통금 시간이 7시까지로 엄격하고 보수적인 부모님의 밑에서 자랐다고 합니다. 그럴것이 아버지 나이 40대에 얻은 귀한 늦둥이였기 때문인데요.

그러나 귀여움을 잔뜩 받고 자랐을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중학교때 통금시간을 한 번 늦었다가 삭발을 당한 적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고등학생이 되고 나서는 연예 기획사들로부터 수 많은 명함을 받았지만

부모님이 "학생때가 아닌 자신을 책임질 수 있는 나이에 하는 것이 어떻겠냐"라는 말에 연예계 꿈을 잠시 접어두었고.


명일여자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나서 엄격한 부모님에게 자유로워져 이때부터 배우가 되기 위해 기획사에 들어가게 되나 진로를 가수로 바꾸면서 연습생 생활을 가지게 되는데요.

(여담이지만 연습생시절 부친이 뇌졸중으로 쓰러져 많이 힘들었던 적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렇게 가수가 되기 위해 연습생 생활을 거치는데 2005년도에는 미국에서 크럼핑을 배우고 격렬한 안무를 배우면서 노력을 했지만 매우 힘들었다고 합니다.

그 이유가 사실 그녀는 몸치였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그럼에도 많은 노력끝에 결국 가수로 데뷔를 하게 됩니다.

■ 손담비 미쳤어로 가수 성공하다

그렇게 가수로는 가희와 함께 미국 활동을 목표로 'S-Blush'그룹으로 2006년 데뷔하게 됩니다.

그렇지만 내부 사정으로 솔로가수로 변경 되면서 그녀는 2007년  'Cry Eye'노래로 데뷔했지만 무명시절을 가지게 되죠.


그후 2008년 9월에 손담비는 '미쳤어'와 함께 의자춤 퍼포먼스를 들고 나타났는데 신드롬을 불러일으킬 정도로 엄청난 주목을 받게 됩니다. 

참고로 의자춤은 게이클럽에서 본 춤을 모티브로 만들어졌다고 하네요.


'미쳤어'와 의자춤은 본 대중들은 패러디 동영상을 만들기도 하며 연예인들도 방송에서 따라하는 둥

심지어 작년에도 전국노래자랑에서 한 할아버지가 따라 부를 정도로 아직까지 많은 인기를 받고 있죠.


그렇게 많은 인기를 받자 '미쳤어'를 통해 손담비는 몸값이 3배가 오르게 되는데요.

사실 '미쳤어' 노래는 가수 아이비를 두고 작곡되었다고 하더군요.


그후에도 '토요일 밤에'로 인기는 이어갔지만 다음으로 대표곡이 나타나지 않게 되고

2013년 12월 3번째 디지털 싱글을 발표를 끝으로 그 뒤로는 가수 활동을 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 손담비 떠오르는 배우로 거듭나다

사실 앞부분에 말씀드렸듯 연기자가 되기 위해 연예계로 데뷔하였기에 가수 활동을 그만 두고선 배우로서 모습을 보이기 시작했었는데요. 

과거 '논스톱3'에 잠깐 출연했지만 본격적으로는 2009년 '드림'을 통해 처음부터 주연으로 연기를 시작하여.

당시 연기력도 나쁘지 않아 발연기 논란은 없었지만 크게 흥행은 되지 않았죠.

그렇게 꾸준히 작품에 임하면서 연기 경험을 쌓더니 드디여 빛을 발휘하게 됩니다.


바로 작년 '동백꽃 필 무렵'에서 최향미를 무난히 소화하며 중후반 반전과 감동을 안겨주면서 약 10년만에 연기자로서 큰 주목을 받게 되죠. 

그리고 작년 연말 연기대상에서 신인상을 수상하며 떠오르는 배우라는 것을 입증해주기도 했었습니다.


■ 손담비 집과 차, 스쿠터(나혼자산다)

최근 '나혼자산다'에 출연하여 집과 스쿠터 그리고 더덕쥬스와 피부관리 비법을 공개해 많은 주목을 받았는데요.

우선 손담비 집은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고급빌라였습니다.


인테리어는 전체적으로 화이트 톤에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해있었으며 손담비 집은 전체적으로 여러 개의 방과 독특한 구조를 지닌 집이 였습니다.

집안 한쪽에는 향수가 가득했고 유독 많은 신발이 시선을 끌었으며

또한 넓은 거실은 화이트 톤의 소파와 책이 가득한 책장으로 꾸며져 있었습니다. 고층 아파트라서 그런지 멋진 야경까지 가지고 있었죠.


다만 손담비는 현재 용산구에 위치한 집에 살기전 이사하기 전 집은 안좋은 일이 발생한 적이 있었습니다.

최고급 주상복합이였던 광진구 자양동에 살때 집 주인이 전셋돈을 들고 도망갔기에 집이 경매로 넘어간 적이 있었죠.


그렇지만 지금도 다시 멋진 집에서 살아가고 있어 상당히 부러울 따름이네요.

한편 자취를 한지 12년 차라고 하는데 현재는 반려 고양이인 에곤과 뭉크와 함께 살아가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요즘에는 매일 아침마다 더덕 쥬스와 사과 두쪽을 먹는 중이라고 하는데요.

더덕쥬스가 피부에 좋아 아침마다 더덕 + 유산균 + 꿀 + 우유를 넣어 만들어 먹는다고 합니다.


그 외에 손담비는 스쿠터를 즐겨타는 편이라고 합니다.

'나혼자산다' 방송에서 언급하길 그녀는 스쿠터를 벌써 4~5년정도 타왔다고 하네요.


한편 손담비 차도 많은 이목을 끌고 있는데요. 과거 손담비 차는 오래 된 구형 현대 아반떼를 타다가 이후 4천만원 정도의 아우디 A4로 차를 바꾸었으며

지금은 또 차를 바꿔 억대 가격의 고급 SUV인 랜드로버 레인지로버와 1억 원짜리 마세라티 기블리를 타고 다닌다고 합니다.

■ 손담비 궁금증(손담배, 매니저 도난 사건, 주량)

한편 2008년 어느한 언론사를 통해 뜻하지 않게 별명이 생겨나기도 했는데요. 그 이유는 손담비를 두고 손담배로 표기했었기 때문입니다.

이때가 계기가 되었는지 모르겠으나 그후 예능프로에서 손담배라고 별명을 언급한 적도 있었죠.


다만 '미쳤어'로 엄청난 인기를 받고 있을때 당시 손담비 매니저가 이삿짐 센터를 고용해

집안에 있는 가구와 모든 물건들을 전부 훔쳤었던 적이 있었다고 합니다.


심지어 회사 물품들까지 모조리 훔쳤었다고 하는데요.

다행히도 검거를 했지만 이미 물건들은 팔려나갔기에 하나도 되찾지 못했었다고 하네요.


0123456789101112


그 외에엄청난 주당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심지어 그녀의 냉장고에는 먹다 남은 와인, 맥주, 소주, 화요에 보드카까지 있었고

본인이 밝히길 주량은 폭탄주로 30잔까지 먹고 와인은 따면 한 병을 혼자 비울 정도라고 합니다.

'궁금한 스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지우 남편 레이먼킴 딸  (0) 2020.01.12
전여빈 나이 집안  (0) 2020.01.11
오윤아 이혼 아들  (0) 2020.01.11
최재원 부인 김재은 딸  (0) 2020.01.10
레드벨벳 조이 알아보기  (0) 2020.0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