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제는 여름이 지니가면서 아침저녁으로 제법 쌀쌀해진 추운날씨가 다가왔는데 미세먼지가 여름 보단 없어지고 깨끗한 편이지만 날씨가 추워지면서 면역력이 저하되면서 감기는 물론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지만 이번 주제는 내가 효과를 본 감기 빨리 낫는 방법으로 글을 써보려고 한다.

사실 본인이 직접 경험하지 않고 교과서적인 글들은 널리고 널렸다 대부분 감기 빨리 낫는 방법으로 들어가면 보통 비타민C를 먹어라 마늘을 먹어라 따뜻한 물을 먹어라 이렇게 복붙된 글들이 굉장히 많다. 자 그럼 이번 글에서는 정말 감기가 낫는 부분에서 본인이 직접 효과를 본 방법만 서론해보겠다.

 

첫번째, 많이 먹어라. 음식을 골고루 배부르게 먹어야만 면역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해야 감기가 걸려있더라도 빨리 나을 수 있다. 면역 시스템이 잘 굴러가려면 장 내에 유익한 박테리아가 많아야 하는데 보통 과일, 채소, 콩과 너트류, 씨앗류가 유익한 박테리아가 많아지도록 돕는 음식이나 아플때 이런거 신경써서 먹지 않는다. 그냥 아침, 점심, 저녁 배부르게 잘챙겨먹으면 그게 감기 빨리 낫는 방법에 도움이 되는 부분이다.

 

두번째, 미지근하면서도 따뜻한 액체. 첫번째 주제와 비슷한데 감기가 걸렸을때는 우선 보온병에 미지근한 온도와 따뜻한 온도 사이에 물을 담아서 달고사는게 도움이 된다 몸속 노페물을 빼주면서도 온도를 유지해주려고 한다. 더불어 폐에서 코에 이르기까지 우리 몸의 호흡기에는 점액 또는 콧물을 청소하는 역할을 하는 작은 털이 있는데 적당한 온도의 액체가 그 털의 활동을 돕는다고 한다. 그냥 물이든, 국물이든 차든 라면국물이든 자주 마시는게 좋다.

 

세번째, 소금물 가글. 감기가 걸리게 되면 당연히 목도 자동적으로 부을 텐데 적당한 온도의 물에 소금을 넣고 이 물로 가글을 꾸준히 해주는게 좋다. 균이나 바이러스를 제거 해주는 방법으로 틈틈히 해주면 감기가 낫는것에 도움을 충분히 준다.

 

네번째, 충분한 휴식과 잠. 이부분은 당연한 부분으로 충분한 수면이 큰 도움이 되는데 간혹 이런 말이있다. 잘때 점버를 껴입고 이불을 얼굴까지 덮은 상태에서 수면을 취해 땀을 빼는 수면 방법. 필자도 이 방법으로 감기 몸살이나 열이 날때 사용을 하곤 하나 의사들은 이런 방법을 추천하지는 않더라. 잘못하면 오히려 열이 날수있기에 본인 자신을 잘안다면 시도는 해보나 자신이 없다면 그냥 충분한 수면만 취해주는 방법이 좋다.

 

마지막, 비타민C를 먹어라 따뜻한 샤워를 해라 물과함께 약을 먹어라 이런 말들이 많은데 비타민 C는 분명히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되는 요소이나 막상 감기가 걸린 후에 복용을 해도 감기가 빨리 낫는 부분에서는 잘모르겠다. 그래도 비타민C를 복용할 예정이라면 메가도스 방법으로 많이 복용을 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따뜻한 샤워를 해라는 잘못했다가 열일 날 수 있기 때문에 왠만해선 추천을 드리지 않는다. 끝으로 물과 함께 약을 먹어라가 있는데 뭐랑 약을 먹든 약만 먹으면 된다. 물을 먹어야 더 빨리 낫는 부분은 없다. 물론 사람마다 다를 수는 있지만 대부분 없는것으로 안다.

 

끝으로 감기가 걸리는 경우는 대게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걸리게 된다. 평상시에 비타민이나 음식을 골고루 먹고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로부터 몸을 보호하기 위해선 손을 제대로 씻어 청결한 상태를 유지해야 하고 실내 습도 온도를 적당한 온도로 유지하면 왠만해선 감기가 걸리지 않으니 참고하길 바라며 여기까지 감기 빨리 낫는 방법에 대해 솔직하게 써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