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엘리야..

category 궁금한 스타 2019. 11. 14. 20:28

한때 이태임 닮은꼴과 이쁜 외모로 이름을 알렸던 그녀는 이엘리야. 현재는 드라마 '보좌관 시즌2'에서 윤혜원 역을 맡으면서 주목 받고 있으며 영화 '너의 여자친구'를 개봉에 앞두고 있는데요.

이 외에도 최근 예능에 출연하여 올해 나이 30살이 되면서 스마트폰 메신저 카카오톡을 처음 깔았다는 소식과 남다른 취미를 가지고 있다는데 그것은 바로 팝핀댄스라고 합니다. 이러한 내용들과 이엘리야는 어떤 배우인지 데뷔전 부터 현재까지 모든 궁금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이엘리야 데뷔전

가장 먼저 이엘리야는 1990년도에 고향인 경상남도 창원에서 1남 1녀 중 막내로 태어나 어린 시절부터 부모님 손에 이끌려 KBS 합창단에 들어갔었다고 합니다. 이후 성악이며 발레며 여러분야를 배우게 되는데요.


그후 이엘리야는 배운 것을 토대로 한국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를 들어가게 되고 2008년도 계명대 전국 청소년 뮤지컬 연기 경연대회에 참가하여 대상을 수상하는 경력까지 쌓게 됩니다. 그후 대학교는 서울예술대학교 공연학부 연기과로 들어갔는데 수석으로 입학했다고 합니다.


그렇게 들어가게 된 서울예대 신입생때 소녀시대 'Gee'를 춘 적이 있고 난 뒤 서울예대 여신으로 유명했었다고 합니다. 심지어 학교 도서관 책상, 연습실 피아노에 우유, 샌드위치 등을 놓고 가는 남학생들이 많았다고 하네요.

■ 배우 이엘리야

그후 이엘리야는 2012년도에 뮤지컬 ‘영웅’ 앙상블로 뮤지컬 배우로 연기를 해오던 중 2013년도 드라마 '빠스껫볼' 오디션에서 당당히 주연자리로 합격을 하게 되면서 공식적으로 배우의 길을 걷기 시작합니다.


그 이후 드라마 '참 좋은 시절'에서 택연의 상대역인 엉뚱발랄 26차원 허당 교사 역할을 맡으면서 동시에 이태임 닮은꼴이라는 수식어가 붙으면서 인지도를 얻게 됩니다.


그러더니 일일드라마 '황금복'에선 악녀로 이미지 변신을 하면서 많은 호평이 이어졌고 이로 인해 SBS 연기대상에서 뉴스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누리게 됩니다. 그 뒤로는 '쌈, 마이웨이', '작은 신의 아이들', '미스 함무바리' 등 작품을 꾸준히 촬영해왔고.


작년에 종영한 '황후의 품격'에서는 다시 악녀의 역할을 받아 연기하더니 이렇게 연이은 악역으로 인해 악플이 달리고 있어 댓글을 잘 안보는 습관을 가지게 되었다고 하네요.

최근 보자관 시즌2'에서는 6급 비서 윤혜원 역할로 열연 펼치고 있는데 차갑지만 그 누구보다 남다른 열정의 캐릭터를 잘 소화해내고 있어 나쁘지 않은 평을 받고 있으며 올해 12월에 개봉예정인 영화 '너의 여자친구'에선 혜진역을 맡았다고 합니다.


이렇게 꾸준히 작품에 임하고 있지만 종종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하여 근황 소식을 알리기도 하는데 최근 '해피투게더'에 출연하여 이엘리야는 스마트폰 메신저도 없어서 매번 촬영 현장에서 벽이 느껴졌다고 합니다. 그리하여 올해 30살이 된 기념으로 스마트폰 메신저 카카오톡을 깔았다고 하네요.

 

또한 곱상한 외모와 달리 반전의 취미 생활이 있다고 합니다. 그것은 바로 팝핀댄스. 이엘리야가 팝핀댄스를 춘다는 것이 모처럼 상상이 안가는데 예능에서 수준급의 실력을 선보였다고 하네요. 곱상한 외모와 달리 흥이 많은편이라고 합니다.

■ 이엘리야 궁금증

한편 많은 사람들이 이엘리야의 이름을 두고 이엘리야 본명이 무엇일지 궁금증을 가지는데요. 이엘리야가 본명이 맞으며 이 이름은 구약 성서에 등장하는 선지자 엘리야에서 이름을 따와 지은 것이라고 합니다.


다만 여배우라면 늘 따라니는 수식어가 있습니다. 바로 성형인데요. 이엘리야도 성형이라는 키워드가 따라다니지만 이엘리야 졸업사진을 보면 지금과 전혀다른 부분이 없는 자연미인이라는 것을 단번에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엘리야의 이상형은 어떻게 될까? 그가 언급하길 이상형은 윤동주 시인처럼 철학이 있는 남자라고 합니다. 더불어 예능에서 언급하길 별을 보며 밤새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남자가 본인의 이상형이라고 언급한적이 있습니다.

또한 이엘리야는 팝핀댄스를 추듯이 춤추는 걸 좋아하고 복면가왕에서 수준급의 노래 실력을 보여주었지만 의외로 혼자 조용히 걷고 책읽으며 여행하는 것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더불어 밖에서 노는 것 보다는 집에서 생활을 보내는 집순이라고 하네요.



■ 이엘리야 프로필

생년월일 1990년 2월 19일 생으로 현재 이엘리야 나이는 30세 입니다. 키는 166cm, 몸무게 48kg, 혈액형은 ab형으로 알려져 있으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오빠가 있다고 합니다. 그 외에 여러 SNS 중 이엘리야는 인스타그램을 사용한다고 하네요.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26


여기까지 이엘리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예쁜 외모로 인해 성격이 도도하고 강할 것 같다는 선입견을 가지고 있었는데 알고보니 흥이 많고 애교가 많은 배우였네요. 앞으로도 여러 작품에서 볼 수 있기를 응원할께요.


'궁금한 스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나영 남편 이혼 아들  (1) 2019.11.15
솔라  (0) 2019.11.14
차예련 주상욱 본명 나이  (0) 2019.11.14
박연수 이혼  (0) 2019.11.14
솔비 그림  (0) 2019.1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