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겨왔던 나의~~수줍은 마음' 내 이름은 김삼순 OST였던 'she is'로 유명세를 떨쳤던 그녀는 클래지콰이 멤버로 유명세를 떨쳤던 가수 호란. 실력파로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었으나.
3번의 음주운전 사건으로 인해 이미지는 바닥으로 추락되었고... 여기에다가 남편과 이혼까지... 최근 이러한 심정을 '우리 다시 사랑할 수 있을까'에서 모습을 보이며 밝혀 주목되고 있는데 모든 내용들과 호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가수 호란
우선 여러 사건을 알아보기전 먼저 가수 호란은 어떤 인물일까? 호란은 1979년생으로 2004년도에 알렉스와 클래지 그리고 크리스티나와 함께 '클래지콰이'로 데뷔한 가수로 가성으로만 노래하는 가수 중에 한명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가수 활동이력 부분에서는 내용이 많기에 다음번에 거론하겠습니다.
어쨌거나 클래지콰이로 인해 유명세를 타고 나서는 의외로 EBS프로그램에서 고정패널 및 여러 시사 프로그램 게스트와 다큐멘터리 내레이션을 주로 맡으면서 지적인 이미지와 뇌섹녀 이미지로 쌓아가게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사실 이런 모습과 호란과 굉장히 어울리는게 뛰어난 학력을 가졌기 때문입니다. 호란 학력은 대원외고를 졸업하고 나서 연세대학교 불어불문학, 심리학 학사를 전공 했기 때문이며 심지어 '호란의 다카포'란 책을 쓰기도 하여 다양한 재주를 가지고 있는 인물이죠.
심지어 호란 집안 역시 상당히 좋은편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부모님인 호란 아버지가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소아외과 교수이구요. 어머니는 소아과 의사로서 집안 자체가 의사 집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기에 뇌섹녀와 도도한 이미지에 어울렸으나 본인은 나의 모습과는 거리가 멀다고 생각하여 이러한 이미지들을 자주 깨트리려고 여러 예능에 도전하기 시작했었죠. 그리고 본업인 가수를 살려 여러 공개 오디션에서 심사위원을 맡기도 하였으며 라디오를 진행하긴 했었지만 음주운전 사고로 인해 하차 한 적이 있었죠...
■ 호란 음주운전 3번
그렇습니다. 음주운전으로 인해 라디오까지 하차까지 하게 된 불미스러운 사건이 있었죠. 호란 음주운전 사건은 지난 2016년도 9월 아침 6시에 라디오 생방송을 하러 방송국으로 가던 중 성수대교 남단에서 음주운전으로 인한 교통사고를 일으킨 사건입니다.
처음에는 단순한 접촉사고로 알려졌었지만 알고보니 호란이 차를 몰고 길가에 있던 환경미화차량을 들이 박은 상황이였다고 합니다. 그리하여 당시 차에 타고 있었던 환경미화원은 병원에 실려갔었다고 했었습니다.
이때 호란은 면허 취소 수준인 혈중 알코올 농도 0.101%의 수치가 나왔었으며 소속사에 의하면 호란은 전날 밤에 술을 마시고 라디오 아침방송을 위해 운전을 한 것이였습니다. 그리하여 따로 변명 없이 깊이 반성하고 모든 방송의 출연을 중단하겠다고 밝혔었죠.
그렇지만 더 문제가 되는 것이 있었습니다. 바로 호란 음주운전이 처음이 아닌 3번째였다는 것이 였는데요. 호란의 첫번째 음주운전은 2004년도에 적발되었으며 두번째 음주운전은 2007년에 벌금형으로 선고 받았던 것이 였습니다.
참고로 도로교통법상 3번 이상 음주운전에 적발되면 1년 이상 3년 이하 징역이나 500만원 이상 1000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지게 되는데요. 호란은 3번째 음주운전으로 인해 벌금 700만원 벌금형과 2년간 면허취소는 물론 면허취득이 금지된 바 있었습니다.
이로 인해 호란은 그동안 쌓아두었던 좋은 이미지가 단번에 소멸해버리게 됩니다. 더불어 본인도 많이 괴롭고 힘들었겠지만 그룹 클래지콰이에 많은 영향을 끼치게 되었죠...
■ 호란 이혼
이제는 더 이상 불행이 찾아오지 않을 줄 알았으나 사실 하나더 좋지 못한 사건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것은 바로 호란 이혼인데요. 정확히 말하자면 3번째 음주운전 사건이 일어나기전 같은 해에 이혼을 밝히며 각자의 길을 걷게 된 상황이였습니다.
호란은 첫사랑이였던 3살 연상인 남편과 지난 2013년도에 오랜 시간 교제 끝에 결혼을 하였지만 3년이 지나고 나서 2016년도에 호란은 이혼을 한 것 입니다. 그리하여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호란 이혼 이유에 대해서는 성격 차이로 인해 남편과 불화를 겪어 이혼을 하게 된 것이라고 알렸으며.
그리하여 당시 호란은 "결혼 생활을 통해 쌓아온 서로에 대한 인간적인 신뢰와 최소한 예의를 지키고 싶었고 서로의 생활과 활동을 누구보다 가장 적극적으로 응원하며 지내고 있다"며 이혼에 대한 심정을 밝혔었죠.
그렇지만 최근 예능 '우리 다시 사랑할 수 있을까'에 출연하여 호란은 이혼에 대한 아픔 심정을 고백했었는데요. 그녀는 "내 정체성이랑 자존감이 부스러져갔다”며 이혼 하고 나서 참담한 심정을 밝혔다고 합니다.
다만 호란은 과거 방송에서 결혼생활에 대해 언급한 적이 있었는데요. 호란 남편이 일주일에 5번은 야근으로 인해서 보통은 새벽 3~4시에 집에 귀가하였고 다른날은 아침까지 회식이 있어서 집에 들어오지 않고 사우나에서 자곤 했다고 합니다.
그리하여 두 사람의 데이트는 물론 소통도 자연스레 없어졌었습니다. 이런 부분도 호란 전 남편도 인지했지만 부득이하게 늦게 들어갈 수 밖에 없는 상황이 생긴다고 하네요. 사실 결혼 3년차 밖에 되지 않은 신혼부부였음에도 이런 생활을 해왔으니...
심지어 호란은 남편과 함께 소소히 스파게티 먹으면서 영화보는 날이 오기를 기다렸었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끝내 그 날은 오지 않고 두 사람은 이혼으로 끝나게 되었네요. 조금 안타까운 생각이 들곤하네요.
■ 호란 프로필
호란 본명 최수진 생년월일 1979년 7월 5일 생으로 현재 호란 나이는 만 40세 입니다. 키는 164cm, 혈액형은 b형이며 호란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근황을 알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랜만에 예능 '우리 다시 사랑할 수 있을까'에 출연하여 다시 주목 받고 있는 호란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이혼과 음주운전으로 인해 좋지 못한 사건이 한 번에 겹치는 바람에 많이 힘들었을 것 같네요...
'궁금한 스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박연수 이혼 (0) | 2019.11.14 |
---|---|
솔비 그림 (0) | 2019.11.13 |
해바라기 이주호 아들 이상 (0) | 2019.11.13 |
윤시윤 나이 키 성형전 NO (0) | 2019.11.13 |
김빈우 남편 (0) | 2019.11.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