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정용진 부인 한지희

category 궁금한 스타 2019. 12. 12. 22:06

그저 부럽기만 한 신세계그룹 부회장 정용진.

처음에는 전부인 고현정결혼이혼을 통해 주목을 받은 뒤 현재는 부인 한지희재혼 4명자녀와 함께 행복하게 살아가고 있죠.

그런 그가 백종원과 친분으로 '맛남의 광장'을 지원과 출연까지 하면서 다시 대중들에게 주목되고 있는데요.

그리하여 재벌가로 불리는 그에 대해 많은 부분들을 궁금해 하셔서 궁금한 모든점들을 알아보도록 했습니다.


-목차-

■ 정용진 어떤 인물

■ 정용진 프로필

■ 정용진 재벌 집안

■ 정용진 고현정

■ 정용진 한지희

■ 정용진 부인 한지희 집안

■ 정용진 백종원 맛남의 광장

■ 정용진 그외 궁금증들


■ 정용진 어떤 인물

신세계그룹 부회장으로 알려진 그는 1968년도에 태어나 경복고등학교 졸업 후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서양사학과를 입학하여 1년 정도 다니다가 중퇴하고 브라운 대학교 경제학과로 유학하여.


그후 1995년도에 신세계그룹 전략기획실 전략팀 대우이사로 직장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최근에는 경영 일선에서 사실상 물러난 그의 어머니 이명희 회장을 대신하여 사실상 신세계그룹을 총괄하는 역할을 하고 있죠.


■ 정용진 프로필

생년월일 1968년 9월 19일 생으로 현재 정용진 나이는 만 51세.

최종 학력은 브라운 대학교 경제학 학사.

가족으로는 부인 한지희(전부인 고현정) 첫째 아들 정해찬, 둘째 딸 정해인, 셋째 딸 정해윤, 넷째 딸 정해준.

할아버지 정상희, 외할아버지 이병철, 아버지 정재은, 어머니 이명희, 여동생 정유경.

그 외에 인스타그램 사용하고 직업 신세계그룹 부회장.

■ 정용진 재벌 집안

그의 집안을 훑어보면 외할아버지가 삼성그룹 창업주 이병철이고 어머니가 이명희 신세계그룹 회장, 할아버지가 정상희, 아버지가 정재은 신세계그룹 명예회장, 여동생이 정유경 신세계 백화점부문 총괄사장입니다.

그리고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는 동갑내기 외사촌 고종사촌 간이죠.


이러한 재벌 집안에서 정용진은 주요 사업에 적극 개입하며 대외활동도 적극적으로 임하면서 경영자로서의 존재감을 확실하게 드러내고 있는데 면세점 부분에선 여동생 정유경이 맡고 있어 그는 현재 이마트와 스타필드를 필두로 하는 새로운 사업들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 정용진 고현정

그는 당시 드라마 '모래시계'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던 배우 고현정과 1995년도에 결혼하여 자녀 아들1, 딸1를 출산하여 행복할 줄 알았으나

8년 6개월만에 결혼생활에 종지부를 찍으며 2003년도 이혼을 하게 됩니다.


언론에 의하면 이혼 위자료로 15억원과 시가 40억 상당의 인사동 소재 스타벅스 커피숍을 지급하고 자녀 양육권은 정용진이 갖는 것으로 판결이 났으며.

많은 주목을 받았던 두 사람이기에 정용진 고현정 이혼 사유에도 집중이 되었는데 이혼 이유는 성격차에 따른 가정불화라고 하는데요.

인기의 톱스타와 재벌가의 만남으로 화제가 됐지만 정작 결혼생활은 그렇게 행복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언론에 알려진 바로 의하면 부부간의 성격 차이와 고현정과 시집 식구들간 불화가 갈등의 원인이었다고 하는데요.


워낙 재벌 집안이라서 그런지 집안 분위기가 엄한 편이라고 합니다.

연예활동을 하다 시집을 온 그녀로서는 사뭇 다른 환경에 답답하고 힘들었을 거라고 하네요.


그리고 답답해서 간혹 외출했다가 매스컴에 등장하게 되면 그걸로 질책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는 결혼 당시에도 우려되었지만 생각보다 많이 힘들었다고 하네요.


더불어 재력가나 권력가 자녀들인 집안내 다른 며느리들과 비교되기 일쑤였고 가족 모임에서도 늘 뒷자리이였다고 합니다.

또한 보통 재벌가의 며느리들이 자기 소유의 차량은 물론 어느 정도 회사의 주식까지 소유하고 있는 것에 반해 그는 자신의 명의로 된 신용카드 한 장, 통장 하나 없었다고 하는군요.


여기에다가 언론에 의하면 정용진 고현정의 성격 차이도 불화의 원인이였다고 하는데요.

늘 손에 책을 들고 다닐 정도로 연예인답지 않게 조용한 성격인 고현정과 달리 정용진은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해 밖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았을 정도로 성격은 전혀 달랐다고 합니다.

그렇게 정용진 고현정은 여러가지 이유로 이혼을 하게 되고...

(여담이지만 두 사람 사이에서 태어난 아이를 그의 여동생인 정유경이 엄마 역할로 많이 보살펴주고 했다고 하네요.)


■ 정용진 한지희

그후 정용진은 2007년 말부터 20대 여성과 열애중이라는 소식이 알려졌고 이때 그와 열애설이 알려진 상대는 바로 현재 그의 부인 한지희였습니다.(두 사람 나이차이는 12살)


그렇게 두 사람은 열애를 시작였고 2011년도에 두 사람은 재혼을 2013년 11월말에 1남1녀 이란성 쌍둥이 출산하게 됩니다.

(참고로 부인 한지희도 이혼을 한 적이 있습니다)


■ 정용진 부인 한지희 집안

아직도 많은 베일에 쌓인 부인 한지희.

집안을 보면 대한항공 부사장을 지낸 고 한상범 씨의 딸로 알려져 있으며 학력으로는 오스트리아 빈 국립음대 예비학교를 졸업한 뒤 프랑스, 미국 등에서 플루트를 공부했으며 현재는 플루티스트이자 성신여대 강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 정용진 백종원 맛남의 광장

외식업계의 대부 백종원이 최근 '맛남의 광장'을 시작하면서 많이 주목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한층 더 주목 받는 이가 있는데 그가 바로 지금까지 이야기 해온 정용진인데요.


이 '맛남의 광장'프로그램을 통해 백종원이 잊혀진 식재료를 소개하면서 맛있는 요리법을 알려주지만

농산물이 팔릴지 알 수 없는 농산물을 일반 유통업체는 사주지 않아 고민 하던 찰라에

평소에 친분이있었던 백종원은 정용진에게 도움을 요청한 것인데요.


위와 같은 취지로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했더니 흔쾌히 돕겠다는 답변이 돌아왔고 지역 농산물들을 마트에서 판매하고 심지어 프로그램 제작지원까지 협찬해주겠다고 한 것이라고 합니다.

(재벌을 예능 방송에서 보게 될 줄이야..)


사실 보통 재벌들은 미디어에 노출되지 않으려하지만 특이하게 그는 방송에 출연하기도 하면서 인스타그램을 자주 관리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죠.

■ 정용진 그외 궁금증들

운동을 좋아하는 편이라고 합니다. 외관상으로도 상당히 체격이 좋아보이는 것을 알 수가 있는데 어깨가 너무 넓어 수트가 안맞았을 때가 있었을 정도라고 하는데요.

물론 집에도 헬스기구들이 갖춰져있겠지만 보디빌더 소기종이 그에게 PT를 해주는 것으로 유명하다고 하네요.


그리고 술을 매우 좋아하는 애주가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량이 최소 소주 6병이 된다고 하는데 주류업계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그는 위스키 애호가를 넘어서 예찬론자로 정평이 나있다고 하는데 블라인드 테스트를 해도 어떤 위스키인지 아는 수준이고 위스키 제조 관련사로 해외 출장도 자주 다녀온 것으로 알고 있다고 하네요.


012345678910111213141516


또한 그는 인문학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지성 작가를 불러서 인문학 고전에 대해 일대일 수업을 받았을 정도라고 하며 그룹 차원에서의 재원 투자도 인문학적인 부분에 많이 하고 있다고 하네요.

'궁금한 스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즈원 크리스탈 이민  (0) 2019.12.13
박은빈 알아보기  (1) 2019.12.13
아비가일 남편 결혼  (0) 2019.12.12
윤보미 알아보기  (0) 2019.12.12
김민정 나이 궁금증  (1) 2019.1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