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최홍만 알아보기

category 궁금한 스타 2019. 12. 2. 20:47

씨름시절때부터 '테크노 골리앗'이라는 별명이 따라 다녔던 최홍만.

그렇지만 격투기선수로 전향하면서 엄청난 성공과 함께 실패의 쓴맛까지 경험한 인물이죠.

이러한 최홍만이 최근 예능에 출연하여 남모를 고충가족과 멀어질 수 밖에 없었던 이유를 언급해 다시 주목을 받고 있는 상태인데요.

덩달아 많은 사람들은 최홍만 나이는 어떻게 되는지 / 사기혐의 사건은 무엇인지 / 여자친구는 어떤 내용인지 / 뇌 수술군대는 다녀왔는지 / 사람들은 최홍만을 어떻게 보고 있는지 여러 부분들을 궁금해하고 있어 모든 궁금증들을 살펴보도록 하였습니다.


-목차-

■ 최홍만 누구니

■ 최홍만 프로필

■ 최홍만의 고충과 가족

■ 최홍만의 뇌하수체 종양 군대 면제

■ 최홍만 사기혐의 사건

■ 최홍만 여자친구

■ 최홍만 평가


■ 최홍만 누구니

우선 그는 어떤 인물인지 간략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최홍만은 1980년도에 고향인 제주도에서 태어나 당시 다니고 있던 부산 동아대학교를 중퇴하고 프로씨름에 입문하여 씨름선수로서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었습니다.


당시 최홍만은 천하장사 1회, 백두장사 3회를 기록하면서 씨름선수들 사이에서도 우승경력을 보유하여 훌륭한 씨름 선수였으나 차츰 씨름판이 막장이 되더니 급기야 최홍만은 이종격투기 선수로 진출하게 되는데요.


올바른 선택이였을까요?

엄청난 체격을 가진 최홍만이 이종격투기로 진출하자 많은 주목을 받았고 그로 인해 2000년대 중반부터 대한민국에 격투기 붐을 일으키게 됩니다. 그렇게 시작 된 최홍만의 전성기 시절에는 대단했었죠.

그렇지만 그에게도 하락세가 오게 되었고 그로 인해 휴식기를 가지게 되는데요.

그러다가 최홍만은 얼마전 2019년 6월에 복귀전을 치뤘지만 1분채 버티지 못하고 패배를 선언해 다소 아쉬운 경기를 보여주었죠.

이렇게 갈수록 부진한 성적을 보이는 이유는 사람들의 시선과 뇌하수체 종양, 여러가지 논란 사건 외에 다양한 이유가 있을 것 입니다.


■ 최홍만 프로필

생년월일 1980년 10월 30일 생으로 현재 최홍만 나이는 만 39세 입니다.

키는 216cm, 몸무게 161kg, 혈액형은 b형이며 손크기는 26.8cm, 신발크기 37cm이라고 하네요.

그 외 가족으로는 아버지, 어머니, 형이 있으며 최종 학력은 동아대학교 대학원 체육학 석사입니다.


■ 최홍만의 고충과 가족

씨름 선수에서 격투기 스타로 변신해 화려한 삶을 살았던 최홍만.

그렇지만 생각과 달리 많은 고충을 안고 살아가고 있다고 합니다.

우선은 남다른 키와 덩치로 인해 밖에 나가기만 하면 사람들의 시선을 10대부터 겪었다고 하는데요.


다만 그 시선이 본인을 알던 모르는 사람이던 수군거리며 쳐다보는 것은 예민한 성격을 지닌 최홍만에게 늘 힘들었다고 합니다.

그리하여 최홍만은 얼굴을 가리려고 모자를 쓰곤 했지만 신체 사이즈로 인해 가려지지 않았기에 검은 수건을 두르고 마스크까지 낀 상태로 외출을 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무장을 한채 밖을 나가도 둘 중 한 사람은 알아본다고 하네요.

이러한 무장을 하고 나갈 만큼 사람의 시선이 두렵기만 하지만 밖을 나가지 않는다고 해서 해결되는 것이 아니였습니다.


바로 악플이 있었기 때문이죠.

최홍만은 주로 집안에서 혼밥을 자주하는데 밥을 먹으면서 뉴스에 달린 댓글을 보며 집 밖이 아닌 집 안에서도 괴로워했지만 이 보다 더 큰 아픔이 있었습니다.


바로 최홍만 가족입니다. 가장 소중한 존재임에도 '사진 한 장' 때문에 고교 시절 이후 가족과 사이가 멀어졌다고 하는데요.

그리하여 최근 최홍만은 어릴적에 멀어져 버린 아버지와 가족과 다시 친해지기 위해 예능 '아이콘택트'에 출연했다고 합니다.



그리하여 '아이콘택트'에 출연한 최홍만은 이날 오랜만에 방송 출연하여 슬픈 눈 빛으로 상대방을 바라보다가 결국 눈물을 흘렸다고 합니다.


■ 최홍만의 뇌하수체 종양 군대 면제

이러한 최홍만은 뇌하수체 종양이 발견되어 뇌수술 및 뇌종양 수술을 받게 됩니다.

이 사건은 미국에서 경기를 가지기 위해 신체 검사를 받던 중 뇌하수체 종양이 발견된 것인데요.

그후 몇몇 의사가 "최홍만의 상태는 심각하며 이대로 놔두면 급사나 수명 단축이 우려된다"면서 언론을 통해 수술을 권유 하자 최홍만은 뇌하수체 종양을 제거하는 뇌 수술을 받게 되죠.


그리고 이러한 사유로 최홍만은 군대 면제를 받게 되는데요.

참고로 최홍만은 지난 1999년도에 병무청에서 신검을 통해 보충역을 판정 받았었습니다.

그렇지만 뇌하수체 종양 수술로 인해 아예 면제를 받은 케이스가 되었습니다.


■ 최홍만 사기혐의 사건

한편 많은 인기를 받았던 최홍만이 2015년 5월달에 사기혐의로 피소와 더불어 지명수배가 되는 사실이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이 사건은 지난 2013년 12월 홍콩에서 지인 A씨에게 최홍만이 여자친구 시계와 본인의 시계를 사야한다며 1억원을 빌렸고 또 다른 B씨에겐 급전이 필요하다며 2500만원을 빌려 갚지 않아 생긴 사건인데요.


그리하여 A, B씨는 각각 최홍만을 사기 혐의로 고소했었고 A씨에겐 1800만원 B씨에겐 500만원을 갚으면서 B씨는 고소를 취하했고 그후 최홍만은 2015년 11월 기자회견을 열고 피해자들과 합의를 끝냈다는 사실을 밝혔다고 합니다.

이러한 사실이 더욱 더 놀랄 수 밖에 없는 것은 과거 최홍만은 방송을 통해 밥 샙과의 대결을 언급하면서 일본 광고계를 섭렵했고 당시 연봉이 20억이 넘었다고 언급한 적이 있기 때문이죠.


■ 최홍만 여자친구

한편 과거에 최홍만은 여자친구에 대해 방송에서 언급한 적이 있는데요.

당시 최홍만은 힘든시기가 있었지만 이때 손을 내밀어준 사람이 여자친구였다고 합니다.

너무 힘들었던 탓에 사람 자체를 믿고 싶지 않아서 집에만 있었지만 그런 본인을 보고 당시 여자친구는 자기 일을 포기하면서까지 제 곁을 지켜줬었다고 합니다.


더불어 최홍만이 여자친구와 헤어지는 이유에 대해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과거 최홍만은 본인을 만나면 다른 사람 못 만날 거다라는 말이 떠돌기 시작했고 이러것 때문에 여자친구와 많이 헤어졌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과거에는 본인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여자친구 사진을 공개한 적이 있는데요.

당시 여자친구의 직업은 승무원이였다고 합니다.

■ 최홍만 평가

이러한 최홍만을 두고 많은 사람들은 신체적 이점으로 높은 성과를 이룬것은 명백한 사실이며 전성기 시절엔 대단한 것을 떠나 격투기의 붐을 일으킨 장본인에는 확실하다고 합니다.


다만 그러한 성과를 이용해 격투 경기의 실적 보다는 예능 방송에 출연하여 유명해지는데 치중하였고 실제 격투 경기보다 방송과 광고 출연으로 수익을 올린 것이 더 많았다는 것에 좋게 보지는 않는다고 하는데요. 


여기에 뇌하수체 종양 제거 수술 이후 본인 보다 체급이 작은 선수의 펀치에 넉다운 당했음에도 위로는 커녕 오히려 많은 대중들이 최홍만에게 악플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였는데 올해 복귀전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지 못했네요.


그리하여 최홍만의 전적을 보면 2017년도에 판전승으로 승리를 거둔 이후 현재까지 승리를 한 적이 없는 상황이며 최홍만의 킥복싱 전적은 20전 13승 7패이고 종합격투기의 전적은 9전 4승 5패라고 합니다.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



여기까지 최홍만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한 때 많은 인기를 누렸던 그가 어떻게 이런 이미지까지 오게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앞으로는 좋은 모습만 있기를 바랍니다.

'궁금한 스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윤지 남편 정한울  (0) 2019.12.02
김규리 나이 아버지  (1) 2019.12.02
전광렬 부인 박수진 아들  (2) 2019.12.01
이성민 부인 생활고  (0) 2019.12.01
한채영 나이 남편  (0) 2019.1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