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홍수주
홍수주

홍수주는 항공과로 진학했었지만, '임블리'라는 쇼핑물에서 피팅모델을 비롯해 여러 광고 모델로 활동을 시작했었습니다.

그후 배우로 데뷔해 가수들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했고, 2021년부터 본격적으로 드라마에 출연하는 등 작품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데요.

 

최근 디즈니 플러스 드라마 '로얄로더'에서 나혜원 역할로 출연하고 있는 배우 홍수주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홍수주-움짤

목차
  1. 홍수주 프로필(나이, 키, 인스타..)
  2. 홍수주 쇼핑몰(임블리) 모델, 배우 데뷔
  3. 홍수주 드라마 작품활동(스위트홈, 로얄로더), 근황

1. 홍수주 프로필(나이, 키, 인스타..)

먼저 홍수주는 1994년에 태어났는데요.

2019년 가수 '콜드'의 '상실' 뮤직비디오로 데뷔하여, 넷플릭스 드라마 '스위트홈 시즌2' 외 몇몇 작품에 출연해왔습니다.

 

최근에는 디즈니 플러스 드라마 '로얄로더'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로, 홍수주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홍수주-프로필

홍수주
생년월일 1994년 2월 12일
나이 만 30세
164cm
몸무게 47kg
학력 연성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
가족 부모님(아버지, 어머니)
인스타 hongsuzu

2. 홍수주 쇼핑몰(임블리) 모델, 배우 데뷔

우선 홍수주는 학창시절 고등학교 졸업 후, 연성대 항공서비스학과로 진학하게 되는데요.

다만, 평소 사복 패션 센스가 뛰어났던 홍수주의 인스타를 본 쇼핑몰 '임블리'측에서 피팅 모델일을 제안하게 됩니다.

 

이를 계기로 홍수주는 쇼핑몰 '임블리' 쇼핑물 모델로 활동하기 시작하면서 뛰어난 미모가 알려졌고, 조금씩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게 되는데요.

그후 쇼핑몰을 비롯해 화장품 및 광고 등 여러 방면에서 모델로 활동을 하게 됩니다.

 

홍수주-대학시절-항공
홍수주-쇼핑몰-임블리
홍수주 <쇼핑몰-임블리>
홍수주-찬열-뮤직비디오
홍수주 <찬열-뮤직비디오>

그러던 중 뮤비 촬영 기회가 찾아오게 되면서 홍수주는 2019년 가수 '콜드(colde)'의 '상실'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면서 데뷔를 하게 되는데요.

그 뒤로도 가수 '찬열', '헨리'의 뮤비에 출연하면서 점점 더 많은 주목을 받게 됩니다.

 

홍수주-카카오-도시남녀의사랑법
홍수주 <카카오티비-도시남녀의 사랑법>
홍수주-넷플릭스-스위트홈2
홍수주 <넷플릭스-스위트홈2>

3. 홍수주 드라마 작품활동(스위트홈, 로얄로더), 근황

그리고 2021년 카카오TV 드라마 '도시남녀의 사랑법', 'KBS 드라마 스페셜 - 비트윈'에 출연하면서 연기 활동을 시작하게 되는데요.

 

이제 막 배우로 데뷔를 했지만, 2023년 넷플릭스 드라마 '스위트홈 시즌2'에서 진아 역할로 출연하면서 많은 사랑을 받게 됩니다.

 

홍수주-디올패션쇼
홍수주-디즈니-로얄로더
홍수주 <디즈니-로얄로더>

그리고 최근 디즈니 플러스 드라마 '로얄로더'에서 나혜원 역할로 출연하면서, 작품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중 입다.

한편 홍수주는 모델 출신 답게 2022년 크리스챤 디올 패션쇼에 참석해 뛰어난 외모로 주목을 받기도 했었는데요.

그 외에도 블랙핑크 지수와 유혜원이라는 인플루언서와 함께 찍은 사진으로 화제가 된 적도 있었습니다.

(눈썹 미녀로도 주목되고 있음)

 

홍수주-로얄로더-제작발표회
홍수주-사진
홍수주-사진
홍수주-포토

여기까지 배우 홍수주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