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국내보다는 중국에서 더 많은 인기를 받고 있는 배우 홍수아.

그리고 성형을 하고 나서는 부쩍 에뻐진 외모로 많은 주목을 받고도 있는데요.

그러한 그녀가 오랜만에 국내 방송에 출연하여 다시 이목을 끌고 있는데

이와 동시에 많은 사람들이 그녀에 대해 궁금증을 가지고 있어 관련된 모든 부분들을 살펴보도록 하였습니다.


-목차-

■ 홍수아 어떤 인물

■ 홍수아 프로필

■ 홍수아 어릴적 길거리 캐스팅 당하다

■ 홍수아 인기를 얻었으나 슬럼프

■ 홍수아 중국 진출 이유 그리고 성공

■ 홍수아 홍드로 불리는 이유와 개념적인 마인드

■ 홍수아 성형 한 이유 그리고 예뻐지다


■ 홍수아 어떤 인물

우선 어떠한 연기자인지 출연작과 함께 살펴본 후 본론으로 넘어가보도록 할께요.

먼저 홍수아는 1986년도에 고향인 경기도 화성시에서 태어나 2003년 패션 잡지 '쎄씨'에서 얼굴을 알린 후.


영화 '조폭 마누라2'를 통해 연기자로 데뷔하여 '논스톱5', '남자를 믿었네', '101번째 프로포즈', '대왕의 꿈' 외에 출연작에서 모습을 보였고

2018년에는 '끝까지 사랑'에서 열연을 펼친 배우 입니다.


■ 홍수아 프로필

본명 홍근영

생년월일 1986년 6월 30일 생으로 현재 홍수아 나이 만 33세

키 165cm, 몸무게 44kg, 혈액형 O형

가족 아버지, 어머니, 남동생

최종 학력 건국대학교 영화예술학과

그 외에 인스타그램 사용함.

■ 홍수아 어릴적 길거리 캐스팅 당하다

지금이야 많이 알려진 배우이지만 어릴적에는 연기자를 꿈꾸지 않았었다고 합니다.

어릴적 그녀는 외향적인 성격을 가진 아이로 학교에서 반장을 맡았고 무용을 배워 학교행사마다 무용을 선 보이는 끼를 가지고 있었다고 하는데요.


여기에다가 체력장에서 1급을 받을 정도로 운동신경까지 좋은편이였다고 합니다.

이렇게 평범한 학생으로 지내고 있을 무렵 수원영신중학교 3학년이였던 2001년에 어느날 친구와 함께 옷을 사로 동대문시장에 가게되는데요.


이때 어느한 연예계 관계자에게 길거리 캐스팅을 받게 되었고 그 계기로 2년후 2003년 패션잡지 '쎄시'를 통해 모델로서 먼저 활동을 시작하게 되죠.


■ 홍수아 인기를 얻었으나 슬럼프

그후 2003년 영화 '조폭 마누라2', '여고괴담3'를 통해 연기를 시작했고 공식적으로는 1년 뒤인 2004년도에 '논스톱5'를 통해 정식으로 데뷔하게 됩니다.


그리고 '논스톱5'에서 쾌활하고 명랑한 이미지로 많은 인기를 얻게 되는데요.

그러나 이때 얻은 이미지가 나중에는 고정적인 이미지로 기억 되면서 비슷한 배역만 들어오게 되죠.


그렇지만 그녀는 명랑한 이미지를 벗어나지 못하면서 점차 국내에서 이렇다할 활약을 펼치지 못하게 되면서 자연스레 들어오는 작품이 줄어 들게 됩니다.

■ 홍수아 중국 진출 이유 그리고 성공

사실 아직까지도 국내에서는 그녀를 두고 그렇다할 대표작품은 없는데요.

본인 역시 이를 인지하고 있어 늘 부끄러웠고 내안에 보여주고 싶은 다른 모습들은 많지만 국내에선 그렇다할 기회가 없었다고 합니다.


그리하여 갈수록 연기에 대한 목마름이 커져만 갔고 이때 중국쪽 에이전트를 우연히 소개 받게 되는데요.

그리고 "이렇게 쉬느니 하자"라는 생각으로 2013년도에 중국 활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그러고 나서 2014년도에 영화 '원령'이 개봉하게 되죠. 그러나 촬영 환경이 너무 열악해 한국으로 돌아오고 싶었고

텃세를 부리던 배우들 때문에 오히려 더 열심히 애쓰고 중국어 대사를 외우며 연기에 집중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노력 덕분에 영화 '원령'은 중국쪽에서 많은 흥행이 되었고

그후 한국 드라마 '상속자들'을 리메이크 한 작품을 통해 한국에서 해보지 못했던 역할인 청순한 역할도 해보게 되죠. 


이 외에도 중국에서 수 편의 드라마와 영화에 주연으로 출연하며 '대륙의 차세대 여신'으로 거듭나게 됩니다.

그리하여 입지를 탄탄하게 굳힌 한국 배우 추자현에 견줘 '제2의 추자현'이라는 수식어를 얻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인기 덕분에 수입적인 부분도 많이 올랐다고 합니다. 중국에서는 한국에서보다 3~4배는 벌고 있지만 톱배우 급은 아니라 생각보다는 그렇게 많이 받지는 않는다고 하네요.

이렇게 홍수아는 중국에서 성공하더니 이제는 오히려 다시 국내에서 많이 불러주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 홍수아 홍드로 불리는 이유와 개념적인 마인드

요즘에야 여성 연예인들이 시구자로 나설때 운동화를 신으며 편안 복장을 하는 모습이 간간히 보이긴 하나 과거에는 거짓 하이힐에 예쁜 모습으로 시구 같지 않은 시구를 했었습니다.


그러나 2005년 7월에 개념적인 모습을 선 보인 시구자가 있었습니다. 바로 홍수아인데요.

당시 그녀는 운동화와 편안한 복장, 정확한 자세, 일그러진 표정 모든 모습들이 단순히 예쁜척하는 시구자가 아닌 개념적인 시구자의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러한 모습때문에 상당히 호감형으로 호평받으면서 홍드로라는 별명이 생기게 되는데요.

사실 이러한 모습들은 그녀의 개념적인 마인드에서 표현이 된 것이라고 합니다.


그녀는 어릴적 아버지가 야구를 좋아했던 탓에 TV를 통해 야구를 자주보곤 했었는데요.

이때 여자 연예인들이 대부분 하이힐을 신고 시구자로 마운드에선 모습이 예의가 아니라고 늘 생각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그리하여 본인이 시구자가 되었을때 실제 코디팀은 하이힐을 준비했지만 본인 생각으로 운동화와 편안 복장을 입고선 시구에 나선 것이라고 하네요.

참고로 홍드로 뜻은 그녀의 개념 시구를 본 야구 팬들이 빠른 직구로 스트라이크를 잡겠다는 의지가 돋보인 홍수아의 강한 인상, 투구할 때 팔꿈치의 꺾이는 각도이러한 폼이

마치 전직 메이저 리그 투수 페드로 마르티네스와 흡사하다고 하여 홍수아의 성 '홍'과 페드로 '드로'를 합쳐 "홍드로"라는 별명이 생긴 것입니다.


■ 홍수아 성형 한 이유 그리고 예뻐지다

한편 그녀와 관련된 부분 중 많은 대중분들이 궁금해하는 것은 홍수아 성형. 다만 그녀의 성형에 대해 안좋게 보는 사람들은 그녀에게 많은 악플을 달기도 했었죠.


그로 인해 한때는 그녀는 악플을 보고 가족들이 슬퍼하는 모습을 보며 나쁜생각을 하기도 했었다고 하는데요.

"내가 왜 이렇게 욕을 먹어야 되지?"라고 힘들었던 적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홍수아 성형전후 모습을 보며 예전이 낫다고 하는 말들이 있긴 하나 확실히 성형을 하고 나서 이뻐지고 성공한 케이스는 틀림 없는 사실인데요.


이러한 홍수아가 성형을 하게 된 이유는 뭘까? 사실 그녀가 성형을 하게 된 이유는

영화를 모니터 하던 중 중국제작자가 성형을 권유했고 이때 본인 역시 외모로 인해 고민하고 있었을 때라 성형을 하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

더불어 본인이 가장이였고 가족을 부양하고 싶었고 지금 보다 조금 더 넓은 배역을 하고 싶어 성형을 선택했었다고 하네요.

그리하여 안검하수로 눈을 했었다고 하죠.



그렇게 홍수아는 성형을 하고 나서 성형전에는 주연은 커녕 비중이 그렇게 많지 않은 역할을 해왔으나

이제는 당당히 주연을 맡으며 작품을 이어가고 있으며 중국에선 판빙빙 닮은꼴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01234567891011


그리고 최근에는 예능 '개는 훌륭하다'에 출연하여 이목을 끌기도 했는데요. 홍수아는 다섯 마리 반려견을 키우고 있는 중이라고 하는데요. 

다섯마리까지 늘어난 이유는 주인을 찾지 못한 반려견들을 임시 보호하다 보니 한 마리씩 거두게 되면서 다섯마리까지 키우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

'궁금한 스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최재원 부인 김재은 딸  (0) 2020.01.10
레드벨벳 조이 알아보기  (0) 2020.01.06
이성경 알아보기  (0) 2020.01.06
유준상 부인 홍은희 나이  (1) 2020.01.05
강소라 알아보기  (0) 2020.0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