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누가 보아도 비주얼적으로는 완벽한 부부라고 불려지는 이들이 있었으니 그들은 바로 조윤희 이동건이다. 2017년도에 결혼한 이들은 어떻게 보면 참 닮은게 직업도 배우이지만 현재 두 사람 같은 드라마는 출연은 아니지만 그녀는 드라마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 로 그는 드라마 "레버리지 사기조작단" 을 통해서 주목받고 있다. 그리하여 이들에 대해 조금 살펴보도록 하였다.

먼저 조윤희는 2002년도 시트콤 "오렌지" 를 통해 연기자로 데뷔하였다고 다들 알고 있는데 정확히 말하자면 고등학생때 패션 전문 잡지에서 모델을 활동하다가 1999년도 가수 이수영의 뮤직비디오에서 먼저 얼굴을 알렸었다. 그후 3년이 지나서야 연기를 하였고 드라마 "러브레터" 이후로 인기가 급부상하자 하이틴이라고 불리는 하이틴스타로 떠오르기 시작했다.

 

그 뒤로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 에 단역으로 출연하는둥 배역을 가리지 않고 여러 작품에 임해오더니 마침내 꽃을 피우게 되는데 그건 바로 드라마 "넝쿨째 굴러온 당신" 을 만난 것이다. 이작품을 통해 더욱 더 대중적인 배우가 되었고 2012년도 KBS연기대상에서 여자 조연상을 수상하기도 한다.

 

그 뒤로 받은 작품도 만만치 않은데 드라마 "나인" 이다. 이진욱과 함께 촬영한 드라마로 솔찍히 크게 흥행은 되진 않았지만 매니아층이 생길 정도로 심지어 허지웅이 극찬하기도 했었고 글쓰고 있는 필자도 몇 안본 드라마 중에 하나이다. 결국 드라마 "나인" 을 통해 조윤희는 여자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 이후로 인정하는 주연급의 배우가 되었다. 물론 그전 작품도 주연작품이 있었으나 비중이 그렇게 크진 않았으며 드라마 "프로듀사", "피리부는 사나이", 그리고 남편 이동건과 함께 호흡을 맞추었던 드라마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 통해 연기를 해왔다.

그리고 최근 예능 해피투게더에서 보조MC를 맡았지만 드라마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 에서 김설아 역할을 집중하기 위해 하차 하였고 현재 드라마에서 열연을 펼치고 있다. 드라마 제목이 너무 길어서 사풀인풀로 줄여서 부른다고 한다.

 

이렇게 연기하는 모습 외에 평상시 조윤희는 반려견에 대한 애정이 남다르다고 하는데 유기견 6마리를 포함하여 총 8마리를 키우고 있다고 하며 유니세프 어린이 구호를 위한 위액션에도 참여하는 등 남다른 기부와 선행을 펼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렇지만 이런 것과 별개로 주목 받고 있는 매력이 있었으니 바로 조윤희 몸매이다. 사실 얼굴이 작고 귀여운 외모를 지니고 있어 키가 작을거라는 예상과 달리 키가 무려 170cm로 비율이 상당히 좋은편이라고 한다. 이렇게 많은 매력을 지니고 있는 이를 가진자가 있었으니 바로 남편 이동건.

이동건 아내가 된 조윤희 프로필을 살펴보면 생년월일은 1982년 10월 13일 생으로 현재 조윤희 나이는 만37세로 알려져 있다. 키는 앞서 말했듯이 170cm, 몸무게 56kg이고 현재 소속사는 스타쉽엔터테인먼트, 킹콩 by 스타쉽이며 최종 학력은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과를 졸업 했다고 한다. 현재 가족은 남편 이동건과 딸 이로아와 함께 살아가고 있으며 SNS중 주로 조윤희는 인스타를 자주 사용하는 편이라고 한다.

 

그럼 자연스럽게 그녀의 남편 이동건으로 넘어가보겠다. 우선 다들아시다시피 잘생긴 외모를 하고 있는 배우로 잘 알려져 있다. 지금이야 배우로 알려져 있지만 그도 과거에는 배우가 아닌 가수로 활동한 적이 있는데 1998년도 1집 "Time To Fly" 앨범을 발표한 기록이 있다. 앨범을 내고 나서 1년뒤에 연기를 시작했으며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린 것은 시트콤 "세친구" 를 통해서였다.

 

어느정도 이름을 알리고 난 뒤 맡은 드라마는 "네 멋대로 해라", "프렌즈" 로 나름 괜찮은 성적을 보였지만 아쉬웠던 찰라에 그도 길이 기억 될 인생작품을 만나게 된다. 바로 "이 안에, 너 있다" 라는 명대사를 남긴 드라마 "파리의연인" 을 만나게 된것이다. 그후로 주연급 배우가 되었고 여러 작품을 해오다가 드라마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 를 통해 조윤희를 만나기도 했다.

 

그리고 올해 드라마 "단, 하나의 사랑" 을 종영하고선 현재 전혜빈과 함께 드라마 "레버리지 사기조작단" 에서 이태준 역할을 연기하고 있다. 다만 과거 드라마 촬영중 좋지 못한 소식을 접하게 되었는데.

그건 바로 이동건 동생이 사망한 사건이다. 지난 2008년도에 그의 동생이 호주에서 갱들에게 칼로 습격당해 숨진 사건이 있었는데 이후로 그는 상당한 우울증에 시달렸었다고 한다.

 

한편 이동건 집안이 꽤나 잘산다고 알려져 있는데 부모님 모두 경상도라 말수는 작지만 그의 아버지가 꽤 규모있는 광고회사 사장이라고 한다. 이 때문에 어릴적부터 고급 오피스텔에서 독립하여 지냈고 지금까지도 그의 아버지는 이동건에게 용돈을 받지 않으면서 살아가고 있다. 이 외에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것은 이동건 전애인 및 전여친으로 과거 티아라 지연과 한지혜로 알려져있다고 한다.

 

이러한 이동건의 프로필을 살펴보면 생년월일은 1980년 7월 26일 생으로 이동건 나이 만 39세이며 키는 185cm??, 몸무게 70kg, 혈액형 A형으로 나타나고 있다. 그리고 고향은 서울이며 현재 소속사는 아내와 달리 FNC 엔터테인먼트이고 최종 학력은 경희사이버대학교 라고 한다. 더불어 현재 가족은 마찬가지로 아내 조윤희와 딸 이로아와 함께 살아가고 있다.

01234567891011121314151617

여기까지 조윤희와 이동건에 대해 이리저리 살펴보았다. 드라마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 과 "레버리지 사기조작단" 에서 끝까지 좋은 모습보여주기를 바래본다.